건강한 100세 인생, 문 국장 따라하기 - 비실이가 건강 전도사가 되기까지의 경험과 이론들
문용휴 지음 / 한국경제신문i / 2020년 4월
평점 :
품절


코로나19로 인해 우리들의 모든 삶의 구석구석이 완전히 뒤바뀐 삶을 살고 있는지가 벌써 3달정도 되어가는것 같다. 갑작스런 바이러스 대유행으로 학교는 개학을 하지 못하고, 회사도 재택근무를 하고, 세계 모든 나라로의 여행도 올스톱되더니, 급기야 전세계의 경제가 멈춰섰다. 공장이고 회사가 멈춰선듯한 이 시점에 많은 이들이 방콕생활을 많이 하다보니, 너도 나도 할것없이 확찐자로 불리고 있다.

나이 50을 넘어가면서 급격히 살이 늘기도 했지만, 코로나 시기를 지나면서 갑작스레 배둘레가 확 늘어남을 실감하고 있다. 운동도 제대로 하지 못하고 TV를 보다가 저녁늦게까지 먹다보니 저절로 그렇게 된거 같다.

문국장 따라하기 건강한 100세인생이라는 책이 눈에 확 들어왔다. 정말 시의적절한 타이밍에 나온 책이라고 생각이 든다. 책의 앞부분은 많은 이들이 잘 못 오해하고 있는 운동방법에 대해서 그리고 왜 몸이 늙고 병들어가는지를 설명해주고 있고, 그 이후 해결책을 제시해준다. 가장 와 닿는 것은 운동보다도 먹는 음식만 잘 먹어도 건강해진다는 것이다. 여러가지 조언들이 많이 있는데, 인스턴트보다는 자연식을, 그리고 먹는 순서를 잘 지켜야 한다, 물을 많이 먹어야 한다.. 특히 식사전후에 물 마시는 것은 매우 좋지 않다고 한다. 그리고 나서 올바른 운동방법을 제시해주는데, 나이들면서 흔히들 하고 있는 걷기운동보다는 힘들어도 근력운동을 해야만 건강이 회복될 수 있다는 것이다. 저자의 엄청난 독서량과 책을 통한 연구를 통한 건강관리방법. 나이 들어가면서 요통이나 무릎관절로 힘들어지는 요즘, 병원에서 제안하는 일시적인 관절주사를 통한 것보다 근본적인 해결책을 볼 수 있게 된것 같아 너무 기분이 좋아지는 책이다. 이제 실천을 해야 할시기라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