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속의 그림책 - 부모에게 상처받은 아이들의 호소문 에듀세이 3
이희경 / 미래인(미래M&B,미래엠앤비) / 2000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기독교사대회 때 이희경의 미술치료라는 집중식 연수를 듣고 난 이후, 이 책을 사야겠다고 다짐했다. 기독교사대회에서 구입했기에 싸게 살 수 있었고 친필 사인도 받았다.^^ㅋㅋㅋ

여기에는 별의별 게 다 있다. 물고기 가족화부터 시작해서 나무 그림, 가족에 대한 상징 표현, 독서치료, HTP 검사 등. 거기에 대한 사례가 이 책의 주요 내용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이 분은 아이들을 정말 사랑하신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었다. 아이들의 아픔을 공감하고 이해하고 있었다. 나의 소망이 바로 그런 교사가 되는 것인데.. 감동!

미술치료를 통한 아이들의 회복을 꿈꾼다. 내가 치료사로서 아이들을 돕기보다 그저 이해해주는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다. [미술치료 요리책]에서 말했던 친구 같은 치료사. 이번 학기도 홧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