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유산 대교북스캔 클래식 5
루시 M. 몽고메리 지음, 오현수 옮김 / 북스캔(대교북스캔) / 2005년 10월
평점 :
절판


베키 아주머니의 단지로 인해 벌어지는 싸움들. [대지]와 비슷한 느낌이었다. 대지는 종적인 이야기를 다루고 있지만, 이 책은 횡적인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는 게 다를 뿐 인생사에 대해 논하고 있다는 느낌은 동일했다.

책에 나타나 있는 베키 아주머니와 로저를 보며 솔직함진실함에 대해 생각했다. 예전에 영희 언니와 함께 이야기 나누던 그 솔직함과 진실함. 솔직한 것도 너무 솔직한 건 안 좋은 것 같다고, 진실한 게 좋은 것 같다고 이야기했던 게 그때 다 이해가지는 않았지만, 이 책을 통해 어느 정도 알게 된 것 같기도 하다. 베키 아주머니는 솔직했고, 로저는 진실했다. 베키 아주머니는 사람을 깎아내리기 위한 솔직함이었고, 로저는 일족에 대한 사랑의 진실함이었다.

사실, 이 책에서는 베키 아주머니와 로저에 대해 그렇다 할 비교는 하지 않는다. 다만, 가이라는 아이가 그렇게 비교할 뿐.

참, 책 앞부분에 비슷한 이름이 너무 많이 나와서 헷갈렸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