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처럼 - 개정판
맥스 루케이도 지음, 윤종석 옮김 / 복있는사람 / 2006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내용은 [안녕하세요 성령님]하고 느낌이 비슷했다.

저자에게서 배울 점은.. 성경 내용을 상상한다는 것이다. 물론 나도 성경 읽으면서 그 장면이 어떨지 상상하곤 하는데, 그런 종류의 상상이 아니었다. 예를 들면, 문둥병자가 예수님이 와서 고침을 받은 내용을 상상할 때 나같은 경우는 그냥 문둥병자 한 사람과 예수님을 상상한다. 그런데 저자는 문둥병자 한 사람뿐 아니라 그의 가족이 어떨까를 상상하고 문둥병자의 마음이 어떨까를 상상한다. 꼭 내가 어릴 때 전도사님 말씀과 비슷한 것 같다. 1학년 때였던 것 같은데 선한 사마리아인에 대해 설교를 하실 때 이해하기 쉬우라고 '여리고 여관'이라 하신 것을 난 진짜인 줄 알고 믿었었다.

예수님처럼 산다는 것. 예수님은 신이었지만 사람이었기에 사람이 겪는 고통을 당하셨다. 나는 그걸 너무 쉽게 간과하곤 하지만. 예수님이 십자가에 못박히시기 전 기도하실 때 얼마나 괴로우셨으면 이 잔을 내게서 옮겨달라고 하셨을까. 그러나 성령님의 이끌리심을 받았기 때문에 "나의 원대로 마옵시고 아버지의 원대로 하옵소서"라고 기도하실 수 있었다. 예수님도 그런 갈등을 겪으셨다는 것. 그러나 유혹을 떨어버리시고 사명을 끝까지 잘 감당하셔서 승리하셨다.

나는.. 아까도 말했지만 예수님의 인성에 대해 쉽게 넘어가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성경책에 예수님의 인성이 드러나는 부분이면-우셨더라, 숨을 내쉬며...- 밑줄을 그어 예수님의 인간되심을 생각하곤 한다. 예수님이 겪으셨던 유혹이나 갈등에서 승리하셨던 그 승리가 내 안에도 있기를 소망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