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은 기도
래리 잭슨 지음, 주지현 옮김 / 예수전도단 / 2004년 6월
평점 :
품절


내 양이 생일 때 선물한 책이다. 선물은 한 달 전에 했는데 기말고사랑 학술이랑 정신 없어서 시험이 끝나서야 보게 되었다. 재미있었고, 동일시하면서 기도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생각할 수 있었다. 내가 중보기도한다고 하지만, 이때까지 내가 기도했던 것은 어쩌면 잘못 기도한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내가 양을 위해서 기도할 때, 셀원들을 위해서 기도할 때, 그리고 지체들을 위해, 교회 사람들을 위해 기도할 때 정말 동일시하면서 기도했던가. 내가 그 사람이 된 것처럼, 그들의 문제를 나의 문제처럼 아파하면서 기도했던가 하는 생각이 들었고, 정말 동일시해서 기도하면 하나님이 들어주실 것 같은 생각이 들었다.
기도에 있어서 응답이 없다는 것은.. 기도의 힘을 빠지게 하는 가장 핵심적 요소이다. 내가 그랬고, 그래서 기도하기를 꺼려하는데, 아주 잘못된 태도이다.ㅡㅡ;; 내 기도에 응답이 없음은, 그 사람을 위해 진정으로 기도하지 않고, 나의 문제에 대해 진정으로 기도하지 않기 때문이 아닐까. 동일시 기도라는 것은 다른 사람에게뿐 아니라 나에게도 적용할 수 있는 기도방법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번 방학 때는 동일시 기도를 통해 응답받는 시간이 되기를 소망한다. 내가, 내 양이, 셀원들이, 교회 지체들이, 공동체 사람들이 변화되기를 소망하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