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려놓음 - 내 인생의 가장 행복한 결심 이용규 저서 시리즈
이용규 지음 / 규장(규장문화사) / 2006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을 읽으면서 하나님의 계획하심에 대해 묵상하게 되었다. 하나님께서 행하실 놀라운 일들과 그 계획들. 내가 캠프 갔다온 직후 이 책을 지난 번에 이어 계속 읽게 하심은.. 내가 내려놓아야 할 부분이 있음을 이야기하고 싶어하시는 건지도 모르겠다. 만약, 내가 캠프 직전인 영적으로 정말 다운인 상태였을 때 이 책을 보았다면, 그때는 이만큼의 감동으로 다가오지 않았을지도 모른다.

지난 9월(10월인가? 정확하지 않다.)에 이 책을 집어들면서 1부를 읽었을 때, 그때는 배우자 문제에 대해 내가 내려놓지 않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배우자 기도를 하지만, 내 욕심에 기도를 하고 있다는 생각을 했던 것이다. 한참 학기 중에 기도를 하던 그때, 잠깐동안이지만 배우자 기도에 대해 내려놓았을 때 마음에 평안이 옴을 느낄 수 있었다. 다시 내가 움켜쥐어서 그 평안은 오래 가지 않았지만.

이번에 집어들면서 생각한 부분은 비전에 대한 부분이다. 사실 하나님께서는 나에게 엄청나게 형통한 길을 주셨다. 교사로서의 내 꿈을 너무나도 완벽하게 이루어 주셨던 것이다. 지금 생각하면 내가 왜 이렇게 빨리 교사가 되었는지는 나도 잘 모르겠다. 정말 준비되지 않은 나에게 하나님께서 왜 이 자리에 서게 하시는지 정말 모르겠다. 고등학교에서 대학교를 갈 때 재수하지 않게 하심(이건 정말 드라마다. 내 뒤에 추가로 붙은 사람은 10명도 채 되지 않았다.), 그리고 전에도 후에도 없었던 경남 770명이라는 임용 티오. 내가 추가로 붙지 않고 1년만 재수했어도.. 임용에서 한 번 더 재수할 수 있었던 것이다. 하나님께서 왜 이 길을 나에게 이렇게 형통하게 여시는지는 잘 모르겠다. 나의 소원함이 너무 컸던 것일까. 하긴 나는 중학교 때부터 교사가 되고 싶어했으니까. 너무 길이 잘 열렸기에, 이 길이 하나님께서 나에게 진정으로 원하시는 길이 맞는지 의문이 들기도 했다. 그 어떤 고난도 없이, 아니 아주 조금의 마음 고생만으로 이 길을 걸어오게 하신 하나님께서는 나에게 과연 어떤 계획하심이 있기에..

사실 지금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상담심리 전공을 생각하고 준비하려고 하는 중에 있었다(아직 시작도 안 했다. 책만 샀을 뿐이다..;;). 그런데, 이 책을 읽고 나니 이 길이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길인가 묻지 않았다는 것을 기억해냈다. 상담은 내가 좋아하는 분야이다. 그리고 PK 캠프 상담자를 통해서 상담의 지경을 넓혀야겠다는 생각이 일어서 상담심리를 전공하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이 마음이 정말 하나님께서 주신 마음일까. 다시 한 번 생각해보게 된다. 하나님께서 이때까지 나에게 형통하게 길을 여신 것처럼 이번에도 그럴지 어떨지는 알 수 없다. 내가 하고 싶은 것을 내려놓고.. 하나님께 물어보고 결정해야겠다. 하나님께서 이루고자 하시는 일을 나에게 행하셨으면 좋겠다.

이 책을 읽고 그 찬양이 생각났다. "너희는 가만히 있어 주가 하나님 됨 알지어다." 시편에 있는 말씀을 바탕으로 한 찬양이다. 전에 장금이가 '우리가 왜 가만히 있어야 하지?' 라고 물은 적이 있는데, 그때는 아무 생각이 없었으나 지금은 이유를 알 것 같다. 왜 가만히 있어야 하는지.. 이 책을 쓰신 분도 그렇게 이야기했다. 우리는 가만히 있고 하나님께서 일하시는 거라고.

참..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었다. 그 분은.. 몽골 사람들을 섬기기 위해 부름을 받았지만, 나는 아이들을 위해 부름을 받았음을. 우리반 아이들이 많이 생각났다. 아이들을 섬긴다는 게 어떤 걸까.. 라는 생각. 내가 섬기고자 하는 마음보다는.. 아이들이 나를 섬겼으면 좋겠다고 생각했고.. 학교에 대해서도 많이 생각했다. 나를 여기에 부르심은.. 어떤 의미가 있을까.

2008년에 소망이 생기지 않았었다. 학교로 돌아가는 게 겁이 났었다. 방학 때마다 항상 생기는 마음이었다. 그런데 이제는 돌아갈 수 있을 것 같다. 캠프를 통해 하나님의 만져주심을 경험했고, 이 책을 통해 무엇이 우선순위에 있어야 하는지.. 다시 한 번 생각해볼 수 있게 됨에 참 감사하다. 이제 성서교육회 겨울학교가 남았다. "나는 무엇을 가르쳤나?" 라는 주제로 임하게 될 것이다. 거기서 하나님은 또 어떤 말씀을 나에게 던지실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