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따끈따끈 붕어빵 대결
김원훈 지음 / 창비 / 2025년 11월
평점 :
[따끈따끈 붕어빵 대결](김원훈, 창비)
📍서평단 이벤트 선정 도서
📍분류: 그림책
🔖한 줄 요약: 팥붕 슈붕 밸런스 게임
딸아이를 위해 서평단에 지원했다. 딸아이는 팥 붕어빵을 좋아했다가 슈크림 붕어빵으로 전향한(?) 케이스인데, 이 책을 보면 무척 좋아할 것 같아서다. 아니나 다를까, 책이 도착하자마자 내가 읽기도 전에 먼저 가져가서 책을 읽었다. 자신이 예상한 결말이 아니었던 것 같긴 하지만, 아무튼 이렇게 딸에게 또하나의 책을 접하게 할 수 있어 좋았다. 작가님께 감사드린다.
나는 겨울 간식을 좋아하는 편이 아니다. 있으면 먹고, 없으면 말고랄까. 참, 겨울은 귤이지.-각 계절에는 저마다 대표하는 과일이 있고, 개인적으로 과일을 유난히 좋아한다. 책에는 귤이 없었네...
아무튼, 팥보다는 슈크림이 낫다고 생각하는데 그 이유도 특이하다. 팥을 안 좋아해서다. 정 배고프면 팥 붕어빵도 먹기는 하지만, 팥빙수도 먹기는 하지만, 팥을 좋아하지는 않는다. 그렇다고 무슨 붕어빵이든 찾아 먹을 것까지는 아니어서, 싸울 정도로 자기 취향에 진심인 사람들이 있을까, 라는 생각을 했다. 아마 내가 그다지 좋아하는 건 아니어서 그렇게 생각하는 것 같다. 밸런스 게임을 책으로 보는 것 같았다.
누가 나은지 붕어빵 요리로 대결하는데 결과가 우스웠다. 그 사이 햄스터 삼둥이가 화해하게 되는 장면에서 의아하기도 했다. 무엇이 얘네를 화해로 이끌었을까. 그냥 이거 별 거 아니구나, 라고 생각했던 걸까.
요리 대회 와중에 다른 겨울 간식들이 침입한다. 햄스터 삼둥이는 그 간식들을 피해 붕어빵 봉투를 포대(?) 삼아 집으로 향한다. 마대자루 타고 눈썰매 탔던 어른이 이 책을 읽는다면 옛날 기억을 소환할 수 있을 것 같다.
겨울철, 붕어빵 먹기 전에 이 책을 꼭 읽을 것!
🔎[따끈따끈 붕어빵 대결] 서평단으로 선정되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쓴 주관적인 글입니다.
@changbi_jr
#202511 #2025독서기록 #25독서기록 #독서기록 #서평 #북리뷰 #책리뷰 #그림책리뷰 #그림책 #따끈따끈붕어빵대결 #김원훈 #창비 #서평단 #붕어빵 #초등도서 #초등베스트셀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