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이 순간
기욤 뮈소 지음, 양영란 옮김 / 밝은세상 / 201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욤 뮈소의 작품을 좋아하는 이유는 남.녀 간의 로맨스가 살아 있기 때문이다.여느 로맨스와 크게 다를 바는 없지만 목숨을 건 사랑이 주를 이루고,때론 지고지순하고 따뜻하게 남.녀 간의 체취가 남아 있을 법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어 좋아한다.게다가 블록버스터 영화와 같이 숨막히는 공간적 분위기와 쫓기고 쫓기는등장인물들의 사생결단의 시간은 독자를 당연 매료시키고 만다.그래서인지 읽는 속도감과 흡인력은 어느 작품보다 뛰어나다고 할 수 있겠다.게데가 내가 느낀 귀욤 뮈소의 작품의 특색이 천편일률적인 것은 아니지만 남과 여의 사랑,우정,배신이라는 3중주가 균형과 조화를 이루고 있는 점은 부인할 수가 없다.

 

이번 『지금 이 순간』은 색다른 소재와 스토리 전개로 기욤 뮈소 작가의 색다른 면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었다.그것은 시간여행을 통해 과거의 행적을 들춰내면서 미스터리한 부분을 풀어내는 데에 있다.24방위 바람의 등대의 비밀을 풀기 위해서는 24년의 시간여행을 거쳐야 하는 과정이 있었다.과거 시간여행이라는 과정은 밝고 선명한 것이 아닌지라 다소 신비스럽고 미묘하게 다가오기도 했다.친부가 아니면서 친부로 알고 살아 온 아서 코스텔로는 어린 시절 프랑크 코스텔로 아버지에게 "인생에선 어느 누구도 믿어선 안 된다"는 말을 가슴에 안고 살아 왔다.세월이 흘러 아서는 의예과를 졸업하고 인턴과 레지던트 생활을 하는데,프랑크 아버지에게 재산 상속을 받게 된다.그것은 가문의 소유인 24방위 바람의 등대였다.등대는 조부 설리반 코스텔로가 사들였지만 조부의 생사는 밝혀지지 않은 채 미궁에 빠져 있다.24방위 바람의 등대 지하실 벽면 안쪽의 철제문을 열어서는 안된다는 조건을 제시하면서 프랑크 아버지는 얼마 지나지 않아 세상을 떠난다.

 

 그런데 조부 설리반 코스텔로 할아버지는 블랙웰 정신병원에 수용되어 생존해 계신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아서는 조부를 정신병원에서 빼내게 된다.그리고 프랑스 아버지에게 상속으로 받은 24방위 바람의 등대의 비밀을 털어 놓게 된다.그 시기 아서는 배우이고 모델인 리자를 알게 된다.둘은 공모하여 조부를 정신병원에서 호흡을 맞춰 빼내는 데 성공하지만,아서는 병원경비원에서 흠신 두들겨 맞는다.남자와 여자는 육체적인 사랑도 중요하지만 정신적인 사랑이 중요할 때도 있다.아서와 리자는 만나는 회수가 늘어나면서 몸과 마음이 가까워지면서 풋풋한 육체적 사랑도 나누게 된다.둘의 사랑은 한몸이 되어 두 아이를 낳게 되는 기쁨을 안게 된다.한편 아서의 조부는 24시간 바람의 등대의 지하에 있는 철제문의 비밀을 하나 하나 밝혀 간다.조부 설리반이 말한 24년의 세월이 단 24일로 집약되었다.힘들고도 기뻤던 시기였다.조부에게 상처가 된 사랑과 운명의 얘기도 함께 들려 주었다.그리고 1990년대 초반부터 2015년까지의 지구촌의 주요 소식들을 곁들여 전해 주는 상큼한 뉴스도 빼놓을 수 없었다.

 

 스물 네 번째 시간여행을 끝내는 날 모든 것이 사라진다는 이 글은 24시간 바람의 등대의 진실과 두 남녀의 운명과도 같은 사랑이 지금 이 순간만이 최고(最高)라는 평범하지만 소중한 진실을 일깨워준다.일종의 '까르페 디엠(현재를 즐겨라)'라는 문구가 상기되는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