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기분파 피부미용사 필기 (최근상시 시험복원문제 수록) - 출제포인트 + 핵심이론 + 예상문제 + 모의고사7회 + 시험에 자주나오는 쪽집게 185선, 상시시험 완벽대비 2017 기분파 시리즈
에듀웨이 R&D 연구소 지음 / 에듀웨이(주) / 2018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뷰티(Beauty)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면서 남성,노인들도 미의 추구,건강관리를 하고 있다.기분 좋은 현상이 아닐 수가 없다.뷰티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뷰티산업의 성장 및 관련 업종도 성장하고 있다.비근한 예로 피부 가꾸기,화장품 등의 뷰티시장이 넓어지면서 전문 피부관리사,전문 피부마사지사가 유망직업으로 평가받고 있다.이에 예비 피부관리사를 위한 '피부미용사' 필기시험 대비서가 이 한 권에 잘 수록되어 있다.내용,기출,예상문제 모두 완벽할 정도로 흡족하다.

 

 

 우선 이 도서는 피부미용학,피부학,해부생리학,피부미용기기학,화장품학,공중위생관리학으로 나뉘어져 있다.각 주요항목이 시작되기 전 핵심키워드를 정리했다.키워드를 서머리 형식으로 가볍게 익히고 해당 주요항목의 내용을 익히게 되면 훨씬 인지도와 이해력이 빠를 것이다.또한 각 주요항목 안에는 핵심이론이 끝나면 기출문제를 내놓아 내용 정리를 한층 도모하고 있다.그리고 맨 마지막에는 실전모의고사 7회분을 수록해 놓았다.

 

 

 피부미용사 필기/출제비율은 피부미용학 30%,공중위생관리학 21.6%,피부학 15%,해부생리학 11.6%,화장품학 11.6%,피부미용기기학 10%로 되어 있다.시험시간은 1시간이고 합격기준은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이면 된다.피부 미용사가 되기 위해서는 이론적인 면에서 인체의 피부 전반에 대한 지식과 인체를 구성하고 있는 근육,신경,골격,순환계,소화기계,내분비계 등도 이해하고 있어야 한다.피부관리,피부마사지는 인체 전반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해부생리에 대한 지식은 필수다.그외 피부미용에 대한 현행 법령 지식도 갖추어 피부미용사로서 준수사항을 소홀히 해서는 안된다.

 

 

 피부미용사 시험 일정은 상시로 치뤄진다.원서접수는 매주 월∼금까지 접수하며,필기시험은 원서를 접수한 다음 주에 시행한다.한국기술자격검정원 홈페이지(www.t-q-net.or.kr)에 접속하여 회원가입한 후 원수접수부터 실기시험에 이르기까지 자세히 안내되어 있다.앞서 말했듯 이 도서는 각 주요항목이 시작되기 전에 키워드를 제시하고 있어 전체적인 흐름과 개념을 익힌 뒤,본 핵심내용에 들어가게 되면 보다 구체적이고 실용적인 내용을 학습 가능하다.게다가 기출문제를 중간 중간 수록하고 있어 내용 확인.점검이 동시에 가능하다.사회 생활,수명의 연장으로 피부미용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남녀노소 공히 탄력있고 아름답고 지성미가 넘치는 피부 가꾸기는 대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