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모든 것이 이루어진다
서상우 지음 / 42미디어콘텐츠 / 2014년 12월
평점 :
절판


 

 

 

 꿈과 희망이라는 단어는 누구에 의해 씨가 뿌려졌느냐에 따라 그것들의 열매의 질은 판이하게 달라질 것이다.꿈과 희망이라는 씨앗은 누구에 의해 뿌려지고 성장 환경은 어떠하며 어떻게 지속 관리해 주었느냐에 따라 꿈과 성공의 질이 삶의 질까지 결정해 나갈 것이다.그래서 꿈과 희망이라는 추상적으로 여겨지는 것들을 마음으로만 품지 않고,구체적이고 명확하며 실현 가능하게 꿈과 희망의 목표를 수립하여 실현 가능하면서 자기 한계성향을 뛰어 넘는 기질과 인내,수완을 발휘해 나간다면 삶은 더욱 살만한 가치와 의미가 있을 것이다.꿈꾸지 않은 자는 삶의 존재 가치마저 느낄 수 없을 정도로 기나긴 삶의 행로가 지루하고 무덤덤하며 삭막함마저 느껴질 것이다.반면 꿈과 희망을 품고 하나 하나 목표를 향해 매진해 나간다면 소소한 성취의 맛과 더 큰 성공의 결실을 맺을 수가 있다고 생각한다.

 

 살아 가면서 사람은 열 두번도 더 변한다는 말이 있다.중.고교시절 별로 눈에 띄지도 않고 성적도 우수하지 않았던 동급생이 몇 전(轉) 몇 기(起)로 고시에 합격하여 능력과 수완을 발휘하고 있는 것을 보면 부럽기도 하고 (내 자신이)후회가 되기도 한다.왜냐하면 그 동급생은 뚜렷하고 구체적인 삶의 목표인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하나 둘씩 이루어 나가면서 소기의 목적을 이루려 도중에 포기하지 않았던 고귀한 정신들을 읽으면서 하나의 삶의 거울로 삼게 된다.나는 그때 무엇을 했던가.돌이켜 보면 삶의 목표를 너무나 내 눈높이에만 맞춰 편안하게 돈 버는 것이 최고라는 안이한 생각이 지배적이었다.게다가 집안에서 장남이라는 자리가 가족 및 친지들의 관심 아닌 관심을 받게 되면서 의식적,무의식적으로 그들의 눈치도 상당했다.경제적으로 집안을 이끌어 가야 한다는 것은 아니었지만 내가 갖고 있었던 꿈은 (솔직히)휴지통으로 버려지고 현실에 영합해 나가지 않으면 안되었다.

 

 나는 이 도서를 읽고 대학생,고교생인 두 아들에게 전하려 한다.부디 읽고 느끼고 깨달아 주었으면 하는 것이 바램이다.나는 어느덧 지천명을 넘긴 나이이다 보니 꿈과 희망도 소중하지만 지금까지 살아 온 날들을 성찰하면서 못이룬 것,무심코 지나친 것,무관심했던 것들에 대해 마음을 추스르면서 달라진 내 모습을 모든 이들에게 보여 주고 싶다.독서활동,경제 노동,해외 여행,공동체적 삶,환경 문제 등에 관심을 갖으면서 적극 동참해 나가려  한다.물론 건강을 우선으로 하려고 한다.얼마 전에 건강에 적신호가 찾아 오면서 건강의 중요성을 뼈저리게 느끼게 되었기에 식이요법,좋은 생활 습관,적절한 운동,편안한 대인 관계 등을 삶이 다하는 날까지 지속해 나가려 한다.

 

 어린 시절 합병증으로 힘겨운 시간을 보낸 서상우 저자는 방송 음악 프로듀서로 사회 활동을 하게 되지만 사업 실패로 다시 좌절을 하게 된다.저자는 실패와 좌절을 발판삼아 현재는 동기부여 강사,자기계발 작가로 많은 이들의 드림빌딩 코치가 되고 있다.꿈과 희망,절망과 좌절 모두 자신에게서 비롯된다.현재를 기준으로 꿈과 목표를 구체적이고 명확하고 실현 가능성 있게 수립하고 실행해 나가는 것이 바람직할 것이다.과거 자신에게 주어진 상황들을 되돌아 보면서 버릴 것은 과감하게 버리고 살릴 것은 현재의 상황과 목적에 맞게 끼워 넣으면서 미래의 삶을 한층 구체적이고 점진적이며 유의미하게 삶의 태도를 견지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서상우 저자의 삶에서 걷어 올린 마중물이 잔잔한 감동을 안겨 준다.드림빌더 코치가 전하는 꿈과 희망은 사랑과 행복까지 곰곰이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