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은 사물 자체에 의해서가 아니라,사물에 대해 갖는 생각에 의해서 괴로움을 받는다'는 고대 철학자 에틱테토스의 말처럼,자신의 생각과 마음가짐이 스스로에게 미치는 영향이 매우 크다.
사람들에겐 누구나 불행이 닥칠 수 있는데 불행을 제때에 떨쳐버리지 못한다면 삶은 더욱더 비참해지고 가슴속에 큰 상처로 남게 될 것이다.집 안의 기운을 바꾸어 재물운과 건강운을 영글게 하라는 저자의 모두말씀에 공감을 하고 현재 살고 있는 집 안 구석구석을 잘 정돈하고 가족의 건강과 재물을 다른데로 흘리지 않도록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풍수학에 기초해서 엮어 나간 이 도서는 풍수에 대한 전반적인 이론,현관,거실,부엌 & 욕실.화장실,침실,포인트 인테리어,부록으로 우리 생활 속 숨은 풍수에 대해 기술해 놓고 있다.현재 살고 있는 자신의 집이 어느 방향에 속하는지를 잘 알고 연령과 기호에 맞으면서도 방위의 특성을 최대한 살려 집 안의 분위기와 인테리어를 바꾸어 나간다면 보다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다는 것이다.
개인적으로는 풍수나 방위등에 관심과 호기심이 없진 않은데,아무래도 방위에 대한 용어나 정확한 전문가의 의견과 조언을 듣지 않은 이상은 유야무야 흘러가지 않을까 싶다.또한 방위는 태양의 움직임을 중시하며 9개의 방위로 나뉘어지는데 각각의 방향마다 고유한 특성이 있으며 서로 다른 기운들을 지배한다는 것이다.
저자는 실례로 후배나 지인,시청자들로부터 자신이 하는 일이 신통치 않고 건강상에 문제가 우려될때에 직접 살고 있는 집을 방문하여 집의 방향과 현관~침실까지를 돌아본 뒤 인테리어,밝고 어두움,소품등의 배치여부등을 설명하고 조언한 뒤엔 전보다 조금씩 나아지고 개선되었다는 것이다.
특히 우리 생활 속에 숨은 풍수가 눈에 들어 왔는데 오행(나무,불,땅,쇠,물)의 특성과 작명법,상호 짓는 법,삼재,좋은 집 고르기와 이사 날짜 및 방향,나이에 맞는 이사 방향으로 구체적으로 기술되어 있어 꼭 읽어 봐야 할 것이다.자신의 건강과 재물이 거처의 방향에 맞지 않게 대처를 하지 않아 손재수나 횡액수로 빠진다면 얼마나 불행한 일일까?
현관의 신발정리정돈부터 침실의 배치,소품의 배치,벽지는 어떠한 색으로 할 것이며,가정에 불화가 있을때에는 어떻게 인테리어를 하고 승진이나 사업운이 저조할때에는 어떠한 액막이를 할것인지를 이 도서는 구체적으로 알려주고 있다.방위와 인테리어에 관심을 갖고 건강과 화목,재물,애정등을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