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생식 - 당신의 인생을 바꿀 단 하나의 식습관
황성주 지음 / 청림출판 / 2013년 6월
평점 :
절판


경제수준,외식문화가 발달하면서서 식습관도 많이 바뀌어 가고 있다.우선 돈만 있으면 뭐든지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에서든 쉽고 빠르게 구입할 수가 있기 때문에 굳이 식재료를 구입하여 식탁에 오르기까지의 많은 시간과 수고를 들이지 않아도 될 만큼 간편하면서도 칼로리가 높은 완성된 식품들이 많다.물론 전업주부의 경우에는 나름대로 음식 만들기에 대한 수고를 아끼지 않는 분들도 많다.이렇게 간편하게 한끼를 완성된 식품에다 화학조미료,첨가물,방부제가 섞여 있는 외식이 자주 행하여지다 보면 자연과 가까운 우리의 몸은 현대인들이 자주 걸리는 질병 위험에 노출되어 몸과 마음이 황폐해 갈 수도 있다는 점을 유념해야 하지 않을까 한다.

 

 

자연의 식재료와 자연에서 맺은 열매가 인간 몸에 가장 좋은 식단이라고 한다.동물과 달리 인간은 채소와 같은 식재료에 가장 가깝고 이러한 것들은 뇌,소화기,혈액순환,골격,근육 등에 유익한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반대로 인스턴트 식품,외식의 경우에는 화학조미료,방부제,식품첨가물,항생제 등이 함유되어 있기에 때로는 건강에 치명적이 될 수도 있고 서서히 우리 몸을 갉아 먹는 원흉이 될 수도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개인적으로는 가끔 건강관련 프로그램을 시청하는데 한 예를 들면 주부들이 가스레인지에서 재료를 볶고 튀기면서 장시간 서 있다 보면 가스에서 뿜어져 나오는 유해한 성분이 암을 유발할 수도 있다는 것을 본 적이 있다.음식을 조리하는 경우 장시간보다는 잠깐씩 하는 것이 좋고 환기를 해 주는 것이 건강에 유익하리라는 생각을 해 본다.

 

 

생식 전문가 황성주저자의 1일 1생식은 자연에서 생산되는 과일,야채,곡물을 있는 그대로 섞어서 믹서로 갈아 섭취하는 건강식인데 한 끼의 생식과 나머지 두 끼는 일반식으로 몇 달만 실천으로 옮기면 몸속의 노폐물(디톡스)도 제거하고 나온 뱃살 등 감량효과,맑은 머리,원활한 혈액순환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한다.이렇게 생식은 인체에 이루 말할 수 없는 유익한 작용을 하고 원래의 몸상태로 돌아가게 하는 힘을 갖고 있다는 점에서 체험해 보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다.특히 생식에서 빼놓을 수 없는 성분이 피토케미컬이고 이는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작용을 한다는 것이다.

 

 

황성주저자가 암 예방을 위한 식생활 규칙 10가지는 매우 유익하여 타인들과 공유하고 싶어 하기해 본다.

 

 

1.야채와 과일을 1일 5회 이상 섭취

2.곡류,콩,견과류,구근식물 등을 섭취

3.조리시 설탕,당분이 높은 전분을 피함

4.음주 억제

5.동물성 단백질보다는 식물성 단백질이 좋음(단 닭,생선은 섭취 권장하고 있음)

6.동물성 지방산 섭취 제한

7.염분 섭취 제한

8.실온에 방치된 음식 섭취 제한

9.불에 탄 음식,훈제 음식 섭취 줄이기

10.식푸첨가물,오염 및 잔류 물질이 존재할 가능성이 있는 음식 섭취 줄이기

 

 

 

 

현대인은 무척 바쁘게 움직이며 쉼틈이 없을 정도로 각박한 현실을 살아가고 있다.게다가 먹는 것도 부실하고 운동부족도 심하다 보니 질병은 서서히 찾아 오는 것이다.균형잡힌 식단과 효율적인 칼로리 섭취에다 긍정적이고 즐거운 마인드(생활습관),유산소 운동 등을 꾸준히 실행해 가다 보면 우리의 몸은 몰라보게 가볍고 일과 삶이 보다 윤택해지리라 생각한다.생식에는 살아있는 성분과 영양소가 많다.씨눈,효소,엽록소,식이섬유,비타민,미네랄 등이 대표적이고 열에 약하기에 생식으로 섭취하여 온전한 영양소를 몸에 흡수하는 것이 좋고 유산소 운동 등을 통해 건강과 다이어트라는 1석2조의 효과를 누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