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의 마법 - 당신도 모르게 꿈을 이루어주는 비밀의 힘
존 윤(윤형석) 지음 / 웅진지식하우스 / 2008년 10월
평점 :
절판


재미있고 유익한 도서를 접해서 다행이었다고 생각이 많이 들었다.또한 저자가 유쾌발랄한 언어 감각과 다양한 부류층과의 일화나 간접 체험담을 실례로 보여 주어 8의 마법을 이해하는데 가일층 쉽게 다가옴을 실감했으며 매사 부정적이고 저돌적이며 일방통행을 하는 분들에게는 실천을 통해 보다 효율적이며 상대방이 저절로 나에게 다가올 수 있는 기회가 올 수 있으리란 예감도 들었다.

원래 중국의 중심부(양쯔강)에서 밀려난 하카족들이 홍콩,인도네시아,필리핀등지로 밀려 나면서 그들이 좌절하지 않고 꿋꿋하게 삶을 영위하면서 부를 일궈낸 비밀,비사등이 범상치 않게 실려 있어 읽는 내내 하카족이 어떤 민족일까 궁금증이 가시지 않았다.

거명만 해도 너무나 잘 알려진 쑨원,장졔스,떵샤오핑,리떵후이,코라손 아키노 여사등 거물급 인사들 모두가 하카족으로서 당대를 풍미한 인사들이다.그들은 8이라는 숫자에 모든 것을 걸고 총력을 기울이는 듯하다.중국어 발음으로는 ’빠’라고 하며 신년인사로는 꿍시파차이라고 하는데 ’파’는 재물을 얻어서 번창하다,행운을 불러들인다는 뜻으로 신년에는 돈을 많이 벌어라라는 의미가 담겨 있다고 해서인지 파 소리와 비슷한 빠를 그들의 속성상 좋아하게 된 것 같다.중국에서 가장 큰 빌딩도 1999년 8월 8일 88층으로 우뚝 솓아 있고,지난 올림픽도 2008년 8월 8일 오후 8시 8분에 거행되었고,신차도 88자가 들어간 번호는 부르는게 값이었고 하며 그외에도 전화번호,비밀번호등에 8자를 선호한다고 한다.불가사의하며 미신적으로도 느껴지지만 중국인의 샤머니즘에 입각한 건지 과학적인 요소에 근거한 것인지는 미스터리일 뿐이다.

저자는 8의 마법을 실천하는 3단계 전략을 제시하는데 IBL(Imagine,Brige,Leave) 즉,행운을 잡기 위해 긍정적인 마인드로 생생하게 상상하고,상상한 미래와 현실 사이에 중간 다리를 놓고,지금 갖고 있는 헌 믿음을 버리라는 것이다.그런 연후에 비로소 새 믿음과 함께 훨씬 성장한 미래의 나로 탈바꿈 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하카인의 특징을 네 가지로 압축해 놓고 있는데,

1.어떠한 어려움도 이겨내는 각고내고의 정신
2.자신을 지키고 세상을 이롭게 하는 강건홍익의 정신
3.어떠한 어려움 속에서도 새로운 것을 만들어내는 창업근면의 정신
4.하카인들끼리 힘을 합쳐 고난을 이겨나가는 단결분투의 정신


상기 항목4는 주목을 받을 만하다.왜냐하면 해외에 나가 힘들게 살아가면서도 우연히 동족(하카)을 만나면 반갑고 따뜻하게 대하며 어려운 점이 있으면 기꺼이 도와주고 자립할 수 있도록 자신의 일마냥 그냥 지나치지 않는다는 것인데,가끔 미주지역에서 교포가 한국에서 온 한국인을 만나면 막 ’배에서 내린 촌놈 취급’을 한다는 것이다.고국에서 온 같은 민족이지만 따뜻하게 대하고 도움을 주어도 그 때뿐이고 돌아서면 은혜를 까맣게 잊는 다는 것이다.

’독불장군’이라는 말이 있듯이 누구나 혼자의 힘으로는 살아갈 수 없는 법이다.IBL을 실천하고 순조롭게 바라는 바가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강력한 말의 힘과 자신을 지지해 줄 수 있는 팬클럽의 힘,반복과 집중의 힘이 필요하다고 역설하고 있다.말의 약속을 지키는 힘이 그들의 역사를 이루어냈고,자신과 맞지 않는 부류라 할 지라도 넓은 마음으로 자신의 편으로 만들어 자신의 행운을 이루어가는데 노력을 게을리해서는 안된다는 것이다.

평소에 부정적이며 나약한 생각을 많이 한 편이라 이 도서를 통해 다소는 위안이 되었고,강한 신념과 희망에 가득 찬 모습으로 타인에게 대할때 나를 보는 타인의 시선과 의식 작용은 다르게 다가오리라 확신이 서며 자신의 행운을 이루기 위해서는 관념적인 모습보다는 강력한 말과 실천하는 행동으로 나아갈때 ’행운의 여신’은 나에게 저절로 다가오지 않을까라는 믿음이 선열한 이미지로 다가 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