샐러드 샌드위치 홈베이킹 - 누구나 쉽게 만드는
이상정 외 지음 / 광문각 / 201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격증을 위시한 스펙이 중요시되는 시대에 요리사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사람들이 많다.한식,중식,일식을 비롯하여 서양식 음식 요리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기만 하다.음식은 사람이 살아가는데 가장 기본이 되는 만큼 요리사 자격증을 취득하여 자신의 능력에 맞게 취업도 하고 가게도 차리면서 경제적 수입과 삶의 보람을 느끼는 것도 좋으리라 생각한다.

 

나아가 바쁜 일상에서 재료를 구입해서 다듬고 지지고 삶고 볶아 내는 다단계 과정의 고됨을 피하고 대신 웰빙에 어울리는 음식들이 있으니 바로 샐러드,샌드위치,베이킹 등이 아닐까 한다.신선한 야채와 과일,각종 양념과 소스 등이 어우러진 샐러드와 빵과 고기,야채가 어우러진 샌드위치 그리고 밀가루,달걀,설탕,버터,전분 등이 기본이 되는 베이커가 있다.이러한 요리들은 소위 전문 요리사들의 경험과 손놀림,시간에 의해 예술적이고 감각적인 요리로 탄생되어 고객들의 입,눈,코를 자극하고 사랑받기에 충분하다.

 

그림을 보면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을 거 같지만 요리도 시행착오를 거치는 것이 통례일 것이다.다만 이미 만들어진 레시피,프로세스,중점 내용이 무엇인가를 이해하면서 만들어 가되 어느 정도 그 솜씨와 재주를 인정받게 되면 나름대로 응용수준과 퓨전까지도 고려할 수가 있을 것이다.평소 요리에 관심은 많지만 정식으로 배운 적이 없기에 이번 샐러드,샌드위치,홈베이킹 요리법은 흥미와 학습자극을 안겨 주었다.

 

이 도서가 조리사를 목표로 하는 대학생 교재이기에 조리인의 기본자세,주방의 위생관리 및 안전관리 등을 잘 보여 주고 있다.이렇게 조리사로서의 자세를 숙지하여 현장에서 실전에 임했을 때에는 음식의 맛과 향,색깔을 제대로 보여줄 수가 있을 것이며 위생과 건강,책임감,그리고 예술성이 가미된 미적인 요리를 만들어 낼 수가 있으리라 생각된다.

 

샐러드,샌드위치의 개요,역사부터 구성,종류,조리용어,가치에 이르기까지 교과서적으로 친절하게 제시되어 있어 학습적인 효과도 컸다.샐러드에 들어 가는 부재료이면서 양념격인 오일과 식초 등의 개요와 종류도 흥미만점이었다.홈베이킹은 기본재료,도구,기본 반죽 등이 매우 다양하다는 것을 새롭게 알게 되었다.밀가루,버텨,달걀,설탕,소금,(드라이)이스트 등이 기본재료이다.만드는 방법은 무엇을 만드느냐에 따라 제조법이 다른데 이왕이면 건강에 좋은 것을 선택하여 그대로 보고 따라하기만 하면 '나도 빵을 만들 수 있다'고 자부할 것이다.

 

양식을 먹을 때 따라 오는 샐러드,간편하게 식사대용으로 삼는 샌드위치,복잡한 프로세스라는 선입견이 강한 홈베이킹 모두 경제상황이 좋지 않은 요즘 재료를 구입하여 수제해서 식구,친지,친구들과 정을 나누고 기쁨과 보람도 공유해 보면 어떨까 한다.이 도서에 소개된 31가지의 샐러드,30가지의 샌드위치,54가지의 홈베이킹은 때와 상황에 맞춰 분위기와 맛,재주와 솜씨를 발휘해 보는 것도 즐거운 한때가 되리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