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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세, 100억 부자 2 - 영업왕 최고의 세일즈 일기 ㅣ 26세, 100억 부자 2
심현수 지음 / 세종미디어 / 2012년 9월
평점 :

26세 100억 부자의 이야기 두 번째는 1권이 이론과 세일즈에 대한 흥미를 끌기 위한 이야기 위주였다면 2권에서는 자동차 세일즈의 실전적인 예화에다 현장에서 즉각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영업전략이 잘 담겨져 있다.그런 의미에서 1권보다는 현장감과 생생한 영업맨으로서 자세와 다짐 등을 새롭게 느낄 수가 있는 대목이 많아 그 의미가 크다고 할 수가 있다.
고객을 만나고도 제품판매에서 놓쳐 버리는 어리석음은 고객이 왜 상품을 구매하고,판매자 소속의 제품을 구매하며 그 제품이 소비자에게 어떠한 영향을 미칠 것인가에 이르기까지 소비자 행동과 심리를 귀신같이 읽을 수 있는 독심술,독순술까지 파악해야 한다는 생각마저 든다.그만큼 세일즈 과정은 철저하면서도 세심한 마음자세가 중요하기 때문이다.
고객을 만날 수 있는 것은 반은 성공이라고 본다.비록 그 자리에서 제품구매가 이루어지지 않았더라도 좋은 인상을 남기는 것도 무엇보다 중요하며,판매자 당사자는 자신감과 당당함 그리고 소비자를 위한다는 마음과 배려가 담겨져 있다면 소비자에게는 좋은 반응과 결실이 이어지리라 생각한다.클로징 멘트도 역시 중요하다.실적이라는 쫓기는 방식보다는 판매자와 제품에 대한 믿음과 신뢰,확신이 들게 하고,제품판매가 이루어진 후에도 소비자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자연스럽게 연결지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세일즈맨마다 세일즈 프로세스 및 노하우,매출계획 등이 다르겠지만 평범한 영업전략보다는 트렌드에 맞춘 전략과 틈새를 파고 드는 발품과 마케팅,소비자 연구,소비자 심리 등도 계층과 연령,성별에 따라 다르게 진행해야 하는 것이 진정한 세일즈맨이 아닐까 한다.이러한 세일즈맨의 하루,일 주,한 달,일 년은 적당한 휴식,건강,편안하면서 당당한 정신력도 판매 못지 않게 소중하다고 생각한다.
심현수저자는 안 해 본 영업이 없을 만큼 영업에 대해서는 다양한 이력의 소유자이다.들이대고,거절당하고,거절의 이유를 분석하고,배우면서 100억대의 부자가 되었다는 것은 높이 살 만하다.차가운 현실 속에서 모르는 사람들을 상대로 영업을 한다는 것은 모험이면서 자신과의 싸움이기에 내적인 가치,준비 과정이 빈틈없이 진행하고 이를 실전에 응용하는 것은 삶의 참된 가치와 의미를 얻는 것이라고 생각한다.세일즈맨으로서 성공한 자의 숨겨진 이력과 노하우를 얻게 되어 다행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