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세, 100억 부자 - 영업왕 최고수의 세일즈 일기 26세, 100억 부자 1
심현수 지음 / 세종미디어 / 2012년 10월
평점 :
품절


 

 

 

 

 

 

2,30대에 억대 부자가 되고 세인들의 시선을 집중시키는 성공한 자의 삶을 보면 운보다는 치밀한 계획과 쉬지 않는 열정적인 노력 그리고 자신만의 독특한 창의력이 뒤따랐다는 것을 발견하게 된다.한국에서는 아직까지도 세일즈에 대한 인식이 높지 않다.세일즈는 봇따리 장사마냥 집집을 다니면서 물건을 파는 것으로 연상하고 이들의 말과 행동을 높게 사지 않은 경향이 짙다.

 

 

 

 

세일즈는 맨 땅에 꽃을 피운다는 신념으로 새로운 길을 개척해야 하는 어려움이 뒤따른다.세일즈의 길은 어렵다고 생각하면 한없이 어려운 것이지만 사람을 상대하고 사람과 대화를 나누며 사람을 진심으로 다가서는 적극적인 자세가 일관된다면 세일즈라는 직업이 세인들이 하찮게 평가하는 것이 아닌 '대단하고 멋진 직업'으로 인식되지 않을까 한다.

 

 

 

 

고려대 일문학과를 포기하고 길거리의 노점상부터 시작했다는 심현수씨의 세일즈 인생은 혈기왕성한 젊음의 특권에 소비자를 확 휘어 잡고 소비자가 판매자를 찾을 수 있도록 하는 그만의 독특한 세일즈 기법을 부단히 연구하여 찾아 냈던 것으로 보여진다.그의 영업의 갈래는 다양하다.광고,쌀 거래처,KT 링고,온라인 샤크,KT 메가패스,스카이라이프,휴대전화 방문 판매,지하철 떴다방 노점 조직,기술 영업 등 화려한 세일즈를 통하여 세일즈 노하우가 축적되었던 것이다.

 

 

 

100억 부자의 반열에 오른 심현수저자는 시장 개척과 고객 발굴에 관해 고난과 스님간의 대화를 통한 소설로 시작된다.딱딱하고 재미없는 세일즈라는 것을 불식시키기 위해 이야기식의 세일즈는 흥미와 동화가 저절로 되고 영업비법이 무엇인가도 체득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보여 주고 있다.

 

 

 

별 효과가 없는 전단지 뿌리기보다는 타깃 고객을 정하여 효과적인 문자 보내기,좌담회 등의 틈새 시장을 노리고,실적에 쫓겨 강요하는 강매형의 세일즈보다는 연령층,계층에 따라 화법과 전략을 잘 짜야 함은 물론 자신이 그 분야에 멘토라는 것을 널리 인식시키고 인정받는 것이 중요할 듯 하다.그리고 SNS 및 소셜사회에 접어든 만큼 포털 사이트,방송 매체,출판,,캠페인,사회여론형성 등에도 적극적으로 활동하면서 자신을 널리 알리는 것이 세일즈맨으로 성공하는 길이기도 하다는 것을 느끼게 한다.

 

 

 

 

DB 관리를 통해 셀프 어프로칭(Aproaching) 프로세스를 수립하면서 고객이 상담을 먼저 요청할 수 있는 요청근거를 세우는 것이 좋다고 한다.그것은 제품력,소속,매스컴,칼럼,후기 활동 등 공신력과 권위가 있다면 까다로운 소비자라도 기꺼이 해당 상품에 대한 문의,접촉,판매의 수순으로 이어지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든다.아울러 로볼,개입상품 등 저자만의 영업 용어도 새롭게 이해하고,비록 일선 영업을 하지 않더라도 대고객 업무에 대한 전반적인 개요를 새로 짜야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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