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교과서 읽는 리딩 PreK 2 준비편 (Student Book + Workbook) - 초등생용(준비과정) 미교 읽는 리딩 PreK
마이클 풋럭.e-Creative Contents 지음 / 키출판사 / 201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로벌 시대에서 영어는 세계 공용어가 되었고,정치,경제의 역학관계에서 보면 중국어,스페인어 등도 배워야 할 시대에 접어 들었다.현정부들어 영어 몰입교육을 천명하면서 어떠한 교재로 어떻게 영어학습을 해야 좋을지 고민들을 많이 했을 것이다.

 

 

《미국 교과서 읽는 리딩》》시리즈는 현재 미국 유아부터 청소년에 이르기까지 실제로 배우고 있는 교재이기에 현장감과 생동감을 맛볼 수가 있으며,미국인의 생각과 의식구조까지도 바르게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프리스쿨 단계부터,Pre-K단계,K단계,리딩 Easy,Basic,Core 단계에 이르기까지 체계적이고 단계적인 맞춤식으로 되어 있어,학습자의 수준과 요구에 맞게 《키출판사》》에서 잘 편집을 했다고 생각한다.

 

 

 

 

Pre-K 단계는 한국의 유.초등 수준으로 보여지며 파닉스 및 기초문장에 대한 이해와 지식이 있는 어린이라면 쉽게 접근하고 학습효과를 볼 수가 있을거 같다.어린이의 공부는 대개가 어머니의 몫이기도 하기에 어머니가 아이의 영어 학습의 체계성과 효율성을 잡아주기 위해서는 나름대로의 영어학습 목표와 스케쥴을 짜서 꾸준하게 듣고,말하고,읽고,쓰기를 지도해 주는 것이 좋을거 같다.

 

 

이 영어교재는 총12과로 이루어져 있다.챕터 1장당 4과로 되어 있으며,사회과학,역사,지리가 1장이고,과학이 2장이며,언어,수학,시청각,음악이 3장으로 되어 있다.

 

 

 

 

어린이들이 배운 단어를 알맞은 그림을 찾는 연상작용과 노래로 배우는 챈트,읽기,이해력 점검 등으로 단원구성이 되어 있다.어린이들에겐 주입식보다는 있는 그대로를 '스폰지'처럼 흡수하는 것이 강하기에,해당 단원에서 소개되고 있는 주제에 맞는 단어를 열거하여 단어와 연상작용,챈트를 통해 우뇌의 훈련을 자연스럽게 유도하고 있음을 알게 된다.

 

 

 

 

12과를 전부 마치게 되면 부록으로 단어 리스트 및 워크북이 나온다.단어는 단어장을 만들어 활용해도 좋고,아니면 매직으로 한 자씩 써서 아이에게 단어읽기 및 뜻을 점검해도 괜찮을거 같다.워크북에는 해당 단원의 문장을 그대로 받아쓰기,그림에 알맞은 단어 찾기,문장의 빈칸 채우기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내 경우에는 영어본문의 문장을 세 번 듣고 세 번 쓰기를 시키고 있다.들으면서 쓰기를 반복하면서 영어문장의 리듬감,발음연습,쓰기연습이 효과를 보고 있다.특히 이 교재는 화보형식으로 되어 있어 시각적 효과와 연상작용이 배가 될 거 같다.유아,초등생으로 영어교재 선택을 두고 고민하시는 분은 《키출판사》의 미국교과서 읽는 리딩을 추천하고 싶다.현장감과 생동감이 그대로 살아있기 때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