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 아이폰 200% 업무 활용법
이임복 지음 / 한빛미디어 / 2012년 1월
평점 :
절판


 

 

인류의 문명 발전이 어디까지 갈지 모를 일이다.스피드하고 편리하고 가벼운 IT산업의 이기(利器)는 모양,크기,색깔,중량감에 따라 소비자들의 기호를 불러 일으킨다.특히 한국은 '88 올림픽을 거치면서 삐삐가 탄생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삐삐는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지면서 손에 쥐고 다니며 엄지 손가락으로 다양한 콘텐츠의 활용과 단문 보내기 등으로 정신을 놓고 있다.바쁘게 움직이는 현대인의 출.퇴근길은 책을 읽는것보다는 스마트폰,아이폰 등으로 실시간 메일 확인,문자 전송,대화,좋아하는 영화,음악 감상 등으로 이전보다 훨씬 다양한 문화 생활을 누리고 있다.기성세대들이 볼땐 상전벽해(桑田碧海)의 변화된 현실을 실감하리라 생각한다.

 

요즘엔 스마트 폰,아이폰의 사용 인구가 2천만을 넘어서면서 신세대 감각의 폰의 전성기를 맞이하고 소비자의 구매심리와 사용 인구의 확대가 기대된다.SNS의 단문자부터 트위터,페이스북부터 일정관리,문서관리,마인드맵 정리 기술,정보 수집,위치이도과 외부 활동,테더링과 원격제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또한 아이폰과 구글,네이버와 연동 등으로 실시간 메일 확인과 정보를 공유할 수 있으며 폰을 이용한 결제기능 등은 편리성과 신속성까지 누릴 수가 있으며 사무실 업무 등은 문서관리를 통해 업무의 효율성을 기할 수가 있다.

 

일부 기업체에서는 사원들에게 스마트폰을 지급하면서 업무의 연장선상에서 휴일도 없다고 하소연한다.신속성과 편리함,새로운 정보의 흡수 등은 장점으로 부각되지만 회사의 업무가 휴일도 없이 메일로 걸려 오고 점검과 확인,감시(?)마저 들게 한다면 스마트한 시대에서 아나로그의 시대로 역주행할지도 모른다.그러나 성인인만큼 스마트폰을 지혜롭게 활용하고 책임감있는 자세를 견지한다면 폰으로 인한 스트레스는 감소되리라 생각한다.즉 마음먹기 달렸다는 뜻이다.

 

신속하고 편리한 기기를 두고 지혜롭고 효율적으로 사용한다면 스마트 시대에 스마트한 소비자로 살아갈 수가 있다고 생각한다.스마트폰과 구글과의 연동 등을 실물과 함께 실전사례를 보여 주고 있기에 약간의 시간을 투자하여 연습하고 활용한다면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구글+아이폰 업무 활용 기술 104가지는 자기계발과 목표,업무 달성,인간 관계에 거듭날 수 있는 도구가 되리라 생각한다.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필수품으로 자리잡고 있는 스마트,아이폰은 정령 인간의 삶과 행복을 질적으로 풍요롭게 할지는 장담할 수가 없다.사람과 사람이 만나 얼굴을 맞대고 표정을 살피며 대화를 나누던 때보다는 효율적인 면에서는 장족의 발전이 있지만 사람이 기기로 인해 인간 관계가 위축이 되고 기기의 시녀가 될지도 모를지도 모른다.

 

이 도서가 스마트한 시대를 맞이하여 업무 및 SNS 시대의 총아로 자리잡고 대변하고 있기에 스마트워크를 즐기고 무궁무진하게 활용할 수 있어 긍정적으로 생각한다.클라우드 기반의 프로그램과 스마트폰,태블릿PC의 애플리케이션을 목적에 맞게 자유자재로 사용해 다양한 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주요 목표라고 생각한다.혁신의 시대를 맞이하여 스마트,아이폰과 삶과 행복의 질도 제고되기를 기대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