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서운 강추위임에도 불구하고 광화문 거리는 크리스마스와 연말 분위기가 물씬 풍겼다.뮤지컬 애니를 관람하러 온 관객들의 발길은 세종문화회관 홀로 향하고 티켓을 발권받으려는 사람들의 줄이 이어졌다.어린이들이 어른들과 함께 삼삼오오 줄을 잇고 오후 3시에 시작된 뮤지컬 애니는 2부로 나뉘어져 중간에 15분간의 휴식이 있었다.막이 오르기 전 뮤지컬을 축하해 주는 오케스트라의 웅장하고도 격조있는 간주곡은 관람객들의 언 손과 발을 따뜻하게 녹여주고도 남았다.

 

주인공 애니는 태어나자 마자 천애의 고아가 되고 11세가 될 때까지 꿈과 희망이 없는 옹색한 고아원에서 먹고 자는 획일적인 생활이 이어지는데 그의 꿈은 자신의 부모님을 만나 부모님의 진정한 사랑 속에서 함께 다시 살아가는 것이다.설상가상으로 미국에 불어 닥친 대공황이 미국인의 삶은 온통 나락으로 떨어지게 된다.당시 루스벨트 대통령은 뉴딜 정책을 내세워 미국 경제의 회생을 선언하게 되는데 이미 곤궁으로 몰린 미국 서민들은 정부에 대해 극히 냉소적인 반응과 체념 섞인 나날을 보내게 된다.고아원에 남겨져 있는 애니는 미국의 백만장자에 의해 양녀가 되지만 애니의 꿈은 자신의 부모님을 되찾는 것이라고 당당하게 밝힌다.

 

라디오 공개방송에 출연하여 애니를 찾는 부모에게는 애니를 되찾아 가는 것과 동시에 5억 달러의 현상금까지 내거는데,고아원의 원장과 의남매를 맺었던 젊은 남녀는 애니가 친자식거처럼 가장(假裝)하고 나타나는데 미국 FBI에 의해 애니의 친부모는 이미 세상을 떠나고 애니를 볼모로 돈의 환상에 젖었던 고아원장과 젊은 남녀는 거짓임이 들통나게 된다.애니는 자신의 부모님이 이미 이 세상 사람이 아니었을거라고 어린이답지 않게 부모님에 대한 생각을 접고 초탈한 모습을 보여 준다.

 

연말이면 주위엔 나보다 못한 사람들이 많다.주위에 불우한 이웃들에게 따뜻한 시선과 배려로 다가가는 모습을 갖은 자든 없는 자는 모두가 인류애로서 감싸는 성숙된 모습을 보여야만 할 것이다.'애니'라는 뮤지컬은 크리스마스와 연말의 분위기와 맞춰 훈훈한 인간미를 보여 주는 뮤지컬의 걸작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