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이 편해야 인생이 편하다 - 알레르기부터 암 퇴치까지 1000가지 병을 막아주는 장 면역력 살리기
가미노가와 슈이치 지음, 전선영 옮김 / 김영사 / 201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일 식사를 하고 소화가 되어 밖으로 배출하는 생활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어떻게 될까?를 생각해 본다.우리 몸은 조물주가 멋지고도 자연스러우며 완벽한 모습으로 만들었지만 살아가면서 신체의 리듬과 건강이 사람에 따라 다르고 나이를 먹어감에 면역기능,소화기능,근력 등이 자꾸 바뀌어 가기에 자신의 몸에 이상증후가 발생하기 전에 건강을 위한 운동과 활력소,예방,검진 등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 넘치는 삶을 누려가야 할 것이다.그러한 까닭에 한 번밖에 주어지지 않은 인생을 보다 에너지 넘치는 생활을 하려면 평소의 식습관과 건강 관리,긍정적인 사고와 주위와의 원만한 관계 등이 우리 몸을 보다 유연하고도 건강이 충만한 방향으로 이끌어 가리라는 생각과 상상을 해본다.

식품과 면역에 관한 연구로 그 업적을 인정받고 있는 저자는 자신의 체질에 맞는 음식 섭취와 적당한 운동,긍정적 사고가 면역력을 높히고 삶을 활기차게 이끌어 갈 수가 있다고 전하고 있다.매일 먹는 밥과 반찬,후식 등을 몸에 맞게 섭취하고 소화하여 말끔하게 불필요한 것들을 밖으로 배출한다면 장도 편하고 삶도 편할 것이다.흔히 섭취하는 곡물부터 근육 기능에 좋은 음식,뇌 순환기능에 좋은 음식,부차적으로 꼭 필요한 비타민 A,B,C,E를 비롯하여 아연,셀레늄 등을 신선한 상태에서 생으로든 가열시키든 제때에 적당한 양만큼 섭취하고 몸을 움직이고 두뇌 활동을 해 나간다면 좋으련만 식생활이 불규칙하고 끼니를 거르는 직종에 있는 사람들의 경우엔 현실적으로 저자의 조언을 따르기가 어려울 수도 있지만 조금만 더 부지런하고 신경을 써서 챙겨 먹는다면 장에 이상이 생기지도 않을 것이고 신체 면역기능 또한 정상을 오래도록 유지하리라 믿는다.

우리 몸은 신비스럽게 잘 짜여져 있고 각부위별로 고유의 기능과 특징이 있기에 어어떻게 생각하고 행동하느냐에 따라 즉각 반응이 나타난다.특히 어린이와 노약자의 경우에는 면역력이 낮기에 몸에 침입해 오는 병원성 세균과 바이러스,암세포 등에 노출되고 쉽기에 양질의 단백질,비타민군,아연,셀레늄 등의 충분한 섭취를 권하고 있다.단백질,비타민군,아연,셀레늄 식품군에 대해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어 자신이 생각하기에 부족한 것을 찾아 섭취하고 몸의 이상이 생기지 않도록 힘쓰는 것이 장과 면역을 높히는 길이라는 생각이 든다.

잘 먹어도 몸에 이상이 생기지만 못 먹으면 더욱 면역계에 이상 징후가 생기기에 자신의 활동량과 필요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는 식습관이야말로 무엇보다 중요하며 인스턴트 식품에 길들여 있는 요즘 어린이들에겐 자연이 선사한 신선하고 영양가 높은 재료를 이용한 음식 섭취가 몸에 부작용도 없을 뿐더러 면역 기능을 살리는 지름길이라는 생각도 든다.또한 체질에 따라 섭취가능한 음식과 가려야 할 음식을 나누어 건강을 챙기는 지혜도 필요하지 않을까 한다.장을 잘 다스려 편안한 생활을 이어나가고 면역 기능을 높혀 신명나는 삶을 영위해 가는 자세와 지혜가 필요한 때이기에 유익한 정보와 지식을 얻어가는 시간이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