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아비틀 Mariabeetle - 킬러들의 광시곡
이사카 고타로 지음, 이영미 옮김 / 21세기북스 / 2011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일본에서 가장 빠르다고 하는 신칸센 히카리와 하야테(早手)중에서하야테가 우에노역에서 신모리오카역까지 달리는 열차내에서 킬러들의 야수성과 동료애,저주를 품은 악마의 화신이 등장인물 속에서 좌충우돌하면서 극악스럽게 죽인 다음 뚝 시치미를 떼고 리얼한 완전범죄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에 긴장감과 스릴감,인간은 왜 사람을 죽여야 하는가?라는 원초적인 질문까지 다양하게 생각의 범위를 넓혀 주고 있다.밀폐되고 한정된 공간 안에서 등장 인물들은 청부 살인을 행하고 그 임무를 완수하면 손에 쥐어지는 거액의 엔화더미의 꿈을 꾸기도 하고 때론 기민성과 순발력에 뒤쳐져 자승자박하는 인물도 있다.또한 이들의 이름이 무당벌레,과일,나팔꽃등 은어로 표현되면서 호기심과 흥미를 더욱 유발하기도 했다.

청부살인 업계의 대표 마리아를 위시하여 전직 킬러였지만 자신의 자식을 죽음의 위기로 몰아 넣은 범인을 해치우기 위해 적과의 한판 승부를 벌이는 기무라,중1의 앳된 나이이지만 사물에 대한 예지력과 판단력이 성인 못지 않은 당차고 뻔뻔스러운 왕자(오지),전형적인 머피의 법칙의 소유자 나나오,라이벌 킬러이면서 파트너십을 발휘해 주는 밀감(미깡)과 레몬은 신칸센 1호차부터 8호차를 상황에 맞춰 드나들면서 손가락과 손톱에 주사바늘로 콕콕 찌르며 위협을 가하기도 하고 두 손과 두 발을 묶고 최고조의 협박과 살해 위협을 가하기도 한다.특히 밀감과 레몬은 미네기시(三根岸)의 아들을 죽이고 주위 사람들에게 들키지 않으려 산 사람마냥 이리저리 조종을 하며 기무라는 자식 와타루(涉)가 왕자에게 1급 상해를 당하고 이에 복수의 칼날을 드리우는데 역시 기민성과 민첩성도 나이 앞에서는 당해내지 못하는가 보다.

이들은 도중 오미야를 지나 센다이에 당도할 무렵 나나오는 미네기시에게 상황 설명을 하면서 급반전하게 된다.왕자는 기무라를 꽁꽁 묶인 상태에서 열차 속 화장실에서 사살하고 밀감과 레몬 역시 각각 왕자와 나나오에게 싸늘하게 죽임을 당한다.특히 밀감과 나나오는 취향과 기질이 달라 킬러 파트너로 보이지 않고 미네기시 부자(父子)를 과녁으로 삼았을텐데 그들은 손과 발이 물과 기름마냥 어울리지 않은 관계였던거 같고 둘 다 목표를 이루지 못한채 불귀의 객이 되고 만다.

철커덕 철커덕 레일 위의 바퀴 소리와 거센 바람과 맞부딪히는 세찬 공기의 소음 속에 밀폐된 화장실 안에서 총소리는 사라져 가는 울림이고 재치있고 앞뒤 관계를 잘 파악하는 영악한 새침떼기 왕자는 보기좋게 기무라를 죽이고 기무라와 와타루를 걱정하는체 하는 지능형 범죄자이지 않을까 한다.살아 남은 머피의 법칙 속에 나나오,왕자는 과연 어떻게 되었을지는 아무도 모른다.서로 청부업계가 있고 거액의 트렁크가 목전에 있기 때문에 누가 누구를 죽였을지 아니면 서로 손잡고 킬러 파트너가 되어 또 다른 살해의 현장에 뛰어 들지는 오직 상상력에 의할 뿐이다.꽤 두툼한 분량이지만 신칸센의 속도가 빠른 만큼 읽는 소리도 '쌩'하게 읽어갈 수가 있었다.

* 한국 간행물 윤리위원회 파워 북로거 지원사업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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