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병원 태교연구소의 뇌로가는 IQ이펙트 알파 [3CD]
모차르트 (Wolfgang Amadeus Mozart) 외 작곡 / ㈜서울미디어 / 201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비엄마의 뱃속 깊은 심연에서 양수와 함께 유영하고 있을 태아는 생명력을 키우며 하루하루 밖으로 나올 연습을 하고 있을 것이다.편안하고 안정적인 정서 속에서 엄마의 태아를 위한 정성과 영양 공급으로 멋진 세상을 향해 무럭무럭 성장해 갈것이다.


 수많은 임상 실험을 통해 태아를 위한 태교 음악 CD가 내 귀를 자극하고 편안한 잠을 재촉하는 거같다.총3개의 CD로 이루어져 있고 1,2편은 13곡씩,3편은 12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개인적으로는 저녁 취침 무렵에 잠을 청하면서 들어 보았다.


 고전 음악의 대명사 클래식의 정수가 오롯이 집합되어 있는듯하다.하이든,모차르트,차이코프스키의 명곡들이 현악,협주곡,교향곡들로 어우러져 있어,가늘고 섬세한 듯하다가도 갖가지 악기들이 어우러져 웅장하며 악사들의 하나가 된 음의 조화가 멋진 환상을 자아내게도 한다.


 한 곡이 시작되기 전에 흘러 나오는 전주곡은 엄마의 뱃속에서 출렁거리는 양수의 소리 같기도 하고,깊은 계곡의 돌틈 사이로 돌돌돌 흘러 내려 가는 계곡물의 한가한 트림 소리 같기도 함을 느꼈다.비록 눈도 뜨지 않고 말을 못하는 태아이지만 칠흑같은 어둠 속에서도 CD가 들려주는 멋지고 편안한 소리를 들으며 보다 안정되고 상쾌한 기분으로 잘 놀고 잘 자며 잘 자랄 거라 확신이 들었다.


 IQ뿐만이 아니고 EQ에도 크게 효과 및 영향이 있을거라 믿는다.어릴때의 부모님의 자상함과 가정의 평온함이 아이의 정서와 교육에 커다란 영향을 미치듯이,엄마의 뱃속에서 태교 음악을 함께 하는 태아는 멋진 클랙식 음악과 함께 마음과 몸이 쑥쑥 자라나리라 기대해 본다.


 일터에 갔다 귀가하여 책을 읽으며 잔잔한 배경 음악으로 듣기도 하고,적적하고 피곤에 휩싸일때 들어도 괜찮으며 몸속에 침전되어 있던 독소들도 어느새 빠져 나가는 느낌을 받게 된다.조금씩 음악의 매력에 매료되어 가는 내게도 이 CD와 함께 행복한 시간을 갖게 되어 다행스럽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