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 7. 24. -올해의 75번째 책

★★★★★

리뷰를 쓰고 책 소개를 되밟아 보니, 어떤 분이 표지디자인에 대한 불만을 토로해 놓으셨다. 그러게...나도, 표지는 좀 의외였다. 촌스러운 글씨체에 상당히 브룩쉴즈 스러운(?) 여인네의 얼굴. 작품의 주인공 이자벨은 분명 금발의 백인이건만, 제목만 보고 남미형 미인을 찍어다 붙인 것 아닌가?

그리고, 문학사상사 특유의 앞머리 해설에도 이런저런 생각이 따라들었다. 나는 하루키의 책은 무조건 문학사상사 것으로 모으려고 애썼다. 그 때는 그 앞머리 해설들이 굉장히 마음에 들었다. 헌데 지금은...글쎄. 줄거리를 미리 알았다고 해서 독서의 재미가 반감되는 것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특별히 증폭되는 것도 아닌데. 굳이 이렇게 도입부에 진지한 작품 해설(심지어 줄거리까지 나불나불 다 일러주는)을 고집할 필요가 있을까....싶다.

여하간, 가슴이 뜨거워지는 멋진 책이었다. 쥴님, 좋은 책 주셔서 고맙습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sunnyside 2004-07-25 14:2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호~ 보관함 직행!

비로그인 2004-07-26 14:5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저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