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 2. 24.

엥? 이미지가 왜 깨지지?

여하간 카즈야... 내가 예상한 것 보다는 꽤 나중에 죽었다. 카즈야의 죽음을 보면서, 나는 이것저것이 궁금해졌다.

작가는 터치를 시작할 때 미리 '쌍둥이 동생의 죽음을 계기로 야구에 매진하는 형'이야기를 구상한걸까? 아니면, 단순히 '쌍둥이 형제와 소꼽동무인 여자친구의 삼각관계'를 소재로 연재하다가, 이대로는 안 되겠다며 특단의 조치(작가의 주인공 살해!!!)를 한걸까? ...작가의 역량으로 미루어볼 때, 전자쪽이 맞는 것 같다.

그렇다면 왜? 자그마치 7권이나 흐른 뒤에 카즈야가 죽었나? 1번) 카즈야의 성품과 카즈야에 대한 타츠야의 애정을 독자에게 확실히 각인시켜서 이후의 전개에 힘을 싣기 위해. 2) 그리다 보니 카즈야가 죽이기 너무 아까워서 질질 끌다가...^^;;

아까 운운했던 '작가의 역량'에 비추어 볼 때는 당연히 1번이겠지만... 나는 왠지 2번일 것이라 상상하고 싶다. 그리다보니 조연이어야 할 카즈야의 캐릭터가 독자와 작가의 마음에 깊이 자리잡은거다. 스토리 전개상 죽어줘야 하는데...안타까워 질질 끌다가 7권에 이르러서야 겨우 죽이고(?!). 작품이 끝난 이후에도 카즈야에 대한 미련이 가시질 않는다. 그래서 나온 것이 H2~ 누가 봐도 알겠지만, 카즈야는 생김도 성격도 딱 H2의 히데오 아닌가? 히히히...참, 금붕어님, H2가 터치 나중에 나왔다고 하셨죠?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superfrog 2004-02-26 12:1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참고로 주욱 말씀드려보자면 80년대 들어 미유키를 발표하면서 주목을 받기 시작했고 그후 터치, 쇼트프로그램, 슬로우스텝, 러프, 레인보우 스토리(우리나라에는 일곱빛깔 무지개), H2, 진베(우리나라에는 진배), 미소라, 카츠로 이어집니다.. 다 라이센스로 발매되었네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