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나도 해냈어!
정문영 / 제이씨북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재작년, 작년 초 나는 하나도 이루기 힘든 목표 다섯 가지를 세우고 아등바등 살았다.

하나라도 제대로 한다면 대단한 것이었지만, 모두 완료할 것이라고 스스로 벼랑 끝으로 몰고

우왕좌왕하다 하나도 제대로 하지 못한 목표들

그때 깨달았다. 내가 세운 목표는 내가 하려는 것이 아니라 남들에게 보여주기 위해서

세운 목표들이었다.

그중에 나에게 정말로 필요한 것은 단 하나였다.

그 하나도 제대로 지키지 못했지만 많은 목표는 내 집중을 분산시키고 시간을 할애하지 못하게 한다.

원씽--

가정 간절한 하나를 정해 그것만 죽도록 해야 하는데, 나는 그러지 못한 사람이었다.

무엇인가 해내야 한다고 스스로를 다그치고 살았다.

그래서 행복했냐고?

아하, 정말로 불행했다.

병원 가야 하나? 상담이 필요한가? 할 정도로 심각해졌다.

모든 생활이 무너질 것 같아서 휴직을 했고

무엇을 하려던 것을 멈췄다.

그리고 휴직,

목표는 없었고 좋아하는 책 읽기에 집중했고 서평 쓰기도 시작했다.

그러다 보니 올해 정말 많은 책들을 만났고 꽤 많은 서평을 남겼다.

이 정도로 많은 서평을 쓸 거라고 계획하지 않았고 생각하지도 않았다.

누군가 휴직할 때 뭐 했어? 물어보았을 때

응 책 읽고 서평 남겼어 하고 대답을 했다.

몇 권?

한.. 160권 정도?라고 하니 다들 놀랍다고 했다.

나보다 더 많은 서평 활동을 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그럼에도 나는 올해 꽤 열심히 살았구나 싶었다.

하루하루 읽은 책들과 서평이라는 작은 성취들이 뒤돌알 보니 멋지게 쌓아 올려 있었다.

이 번에 읽은 책은 "나도 해냈어!"였다.

 

정말 나 같은 상황에서 매일매일 작은 성취를 만드는 사람을 위한 책!

작가 되기, 10억 모으기, 아파트 사기! 이러한 거대 목표가 아닌

"서평 1개 쓰기, 화장실 청소하기, 스쾃 30개 하기"를 매일 목표로 세우는 평범한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이 책은 "성취감"에 대한 이야기이다.

성공을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성취"라는 것.

그 성취라는 것이 거대한 행위가 아니라 매일을 성실하게 사는 태도에 관한 것이다.

저자는 기존 극적인 행동 변화를 말하거나, 미라클 모닝 등 성공하기 위한 방법보다 더 중요한 것은

생활에서 작은 성취를 통해 자연스럽게 변화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한다.

저자는 유명한 사람들의 일화를 통해 실패와 성공에 대해 쉽게 설명하려 한다.

자신의 일화와 적절하게 섞어서 이야기하고 있으니 에세이 성격도 강하게 느껴진다.

이 책은 워크북 활용을 돕기 위한 가이드 역할을 한다.





 

하루를 마무리하며,

오늘 내가 해낸 것들과 느낌 그리고 내일 해야 할 목표를 적으면서 하루를 충실히 사는 것!

간단해 보이는 노트가 쌓이다 보면 결국은 성공으로 가는 발판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성공을 한 마디로 정의하긴 어렵지만

성취는 말할 수 있을 것 같다.

해야 할 것들을 해내고 느끼는 그 뿌듯한 감정

그것들이 사소한 것일지도 상관없다.

요즘 나는 반찬 만들기, 청소하기, 분리수거하기, 화분 물 갈아주기 등 사소한 것들도 목표로 적는다

생활은 잘 관리하는 것 또한 성공을 위해 중요하다고 생각하니까.

나도 해냈어!

그 말은 당신도 얼마든지 해낼 수 있다는 응원이다.

오늘도 무엇인가 할 수 없다고 좌절하는 당신에게,

그도 했고

나도 했으니 당시도 할 수 있다고 응원해 주고 싶다

 

-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