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고등학교를 마치고 학업을 위해 대구에 올라오기 까지 태어나고 자란곳이 "강적골" 이란 마을이다. 

예전엔 마을입구에 저런 표지판도 없었는데...몇해전부터 저런게 생겨났다...

 

 

 


 

 

 

사월봄햇살가득한 고향길이다..

초등학교 다닐땐. 길게 늘어선 전신주도 나에겐 친구였다...

전신주를 한번씩 번갈아가며  한칸은 뛰고 다음 한칸은 걸으며 동기가 없는 외로움을 달랬던 기억도 있다.

 

 

 

 

3~4년전 농지정리로 인해 마을길이 대형버스 두대가 동시에 지나가도 괜찮을 만큼 넓어졌다..

올해엔 포장공사를 한단다...(공사비용이 무려 9억여원이라나~)

마을길이 넓어지고 깔끔히 포장이 되면 자동차에 흙먼지 쌓이지 않아서 한편으로는 좋고 기쁘기도하지만 어리적 뛰놀던 고향산천이 변한다는게 반갑지만은 않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어머니...

오늘도 농사일에 바쁘신 어머니...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ABOUT  ME!!      30문30답




1. 나는 내 이름에 만족한다.

   - 만족한다..

2. 나는 공부하는 머리보단 잔머리쪽이다.

   - 둘다 못한다..

3. 나는 요리를 잘한다.

   -10년전에는 잘했었다.

4. 때려 죽여도 외박은 못한다.

  -오라는데가 없어서...요즘은 못한다.

5. 땡땡이 쳐 본 적이 있다.

  -내사전에 땡땡이는 없다...

6. 잘생긴(이쁜) 남자(여자)보단 귀여운 남자(여자)가 좋다.

   -글쎄?  예쁘고 귀여우면 좋겠따.

7. 조그만 거에 쉽게 감동 받는다.

    -감성이 무뎌서 원~

8. 예쁘다는(잘생긴) 소리를 들어 본적이 있다.

.  -거울보며 나자신한테..ㅋㅋ

9. 나 자신도 예쁘다(잘생겼다)고 생각하는가?

   -당근!!

10. 군것질을 많이 한다.

   -안한다.

11.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서 죽는 시늉이라도 할 수 있다.

   -죽는시늉은 안한다... 그냥 죽어준다...

13. 친구들이 많다.

    -친구!!  후~~ 정말 없다..

14. 나는 착하다.

   -항상 맘 뿐이닷~

15. 나는 털털하다.

   -주위에서 꼼선생이라고 놀림을 많이 당하는데? 어쩌란 말인가?

16. 나는 뽀뽀를 해봤다.

   -해봤다

17. 그럼 키스는?

   -그것도..참고로, 느낌은 별루였던것 같다.

18.나는 자주 몸이 아프다.

   -일년에 딱한번 감기를 심하게 앓는다.

19. 집에 박혀 있는 걸 좋아한다. 

   -정말 좋아한다...

20. 결혼은 빨리하고 싶다.

  -그랬는데 ....잘안된다.내나이 계란한판이 넘으니까  뭐!

21. 신혼여행은 국내보단 국외가 좋다.

  -여유가 되면...

22. 아기는 되도록이면 많이 낳을 것이다.

  -딱!

23. 데이트 장소는 조용한 곳보단. 시끌시끌한 곳이 좋다.

.  -조용한곳이 좋을것 같다.

24. 미친듯이 넋이 나가 본 적이 있다.

  -없다...미친듯이 자본적은 있다..

25. 멀하겠다고 맘 먹으면 꼭 해내고 만다.

  -멀하겠다고 맘을 먹지 않으니 큰일이다.

26. 가만히 3시간만 움직이지 말라고 하느니 차라리 춤을 추겠다.

  - 춤보다는 가만있는게 낳지 않을까?

27. 나는 칠칠 맞다.

  -아니,,,칠칠하고는 거리가 멀다 가급적이면 신중하려고 한다.

28. 양다리를 걸쳐 본 적이 있다.

  -그런 인간은 증오한다..

.29. 잠이 많은 편이다.

  -많다...특히 아침잠이 많다.

30. 이거 재밌다.

  -친구 귀찮게 하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그는 정성과 열의가 대단한 사람이며, 나는 가족이 아님에도 그의 허락없이 "형" 이라고 떳떳히 부르는 유일한 사람이다.

-그의 앞에 서면 내 자존심은 허락되지 않는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파란운동화 2004-06-05 13:0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어~험.
뒷통수를 열심히 때린 보람이 있군. ㅋㅋ
더위 조심하고 밥 챙겨 드시게.

쁘띠아 2004-06-20 17:3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쿄효효~~
그렇타 !
그는 내나이 삼십이 넘었은데도 주저없이 나의뒤통수를 때리는 사람이다.
점심은 시원한 냉면으로 하심이.....
많이 덥습니다...조심하소서...
 





사람-법적으로서의 권리·의무의 주체.~ 인제 "사람"됐네~

인간-동물의 일원이지만 다른 동물에서 볼 수 없는 고도의 지능을 소유하고 독특한 삶을 영위하는 사람.~"인간"답게 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