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를 바꾼 17가지 화학 이야기 1 - 비타민에서 나일론까지, 세계사 속에 숨겨진 화학의 비밀
페니 르 쿠터. 제이 버레슨 지음, 곽주영 옮김 / 사이언스북스 / 200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소갯말이 흥미로와 사 봤는데 정말 너무 재밌는 책이었다. 무엇보다도 과학에 대한 큰 지식이 없이도 읽을 수 있는데다가 하나같이 우리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얘기들이라 흥미가 더했다 -나일론이나 고무 등의 얘기들-

정말 어찌나 재밌고 화학자들의 우연이나 행운, 노력들에 의한 놀라운 발견이 우리 생활을 어떻게 변화시켰는지 알 수 있었다. 나는 읽는 내내 고교시절 화학시간엔 화학이 이렇게 재밌다는걸 왜 몰랐을까, 알았음 화학과로 진학했을텐데 하는 생각마저 들었다. -물리나 수학이나 기타의 변수도 많아 그럴 수 있었을까는 회의적이지만 그정도로 재밌다-

이제 나는 글렀고 우리 아가들이나 화학으로 밀어볼까 하는 생각이 내내 들었던 책, 너무 재밌다는 말 이외엔 할 말이 없는 책이다. 어려울 거란 생각은 접고 -정말 안 어렵다. 화학 분자식이 나오지만 안 봐도 책 읽는데는 하등 지장이 없다- 다들 일독을 권한다. 우리 생활과 밀접한 관련을 지닌 과학이 너무 어렵게만 다뤄지고 실생활과 마치 유리된 듯하게 가르쳐지는 입시교육에 정말 반대다. 이렇게 재밌는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