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7년의 밤
정유정 지음 / 은행나무 / 2011년 3월
평점 :
판매중지


정유정 작가는 '28'(은행나무 2013)을 통해 처음 알게 되었다. 라디오에서 개를 주인공으로 한 소설이라며 그 소설을 쓰기 위해 특별히 동물심리학까지 공부를 했다는 얘기를 듣고 바로 구입해서 읽었던 기억이 난다. 독특한 소재였지만 강렬하다는 느낌까지는 받지 못했던터라 정유정 작가의 또다른 대표작인 '7년의 밤'은 계속 버킷리스트일뿐이었다. 그러다가 '7년의 밤'이 영화로 개봉되었길래 더이상 미뤄둘 일이 아니다 싶어서 eBook으로 구매를 했다.



첫 장을 넘기는(?) 순간 오늘 밤 새겠구나(!)하는 낭패감에 손을 뗄 수 없이 단숨에 읽어나갈 수 밖에 없었다. 인간 내면에 깊이 뿌리 박은 상처와 그로인해 무너지고 파괴되는 자아가 점차 확산되어 주위의 모든 이들에게까지 질병이 퍼지듯 파괴의 손을 뻗어가는 과정이 '세령호'를 덮은 한 치 앞도 안보이는 자욱한 안개와 함께 나조차 뻐져 들어가는 느낌이었다.

소설 속 주요한 장치들인 잠수사의 잠수 과정이나 세령호의 물관리 시스템 등은 마치 내가 전문가라도 된듯 세부적이고 자연스럽게 기술되어 소설을 집필하기 위한 취재가 깊음을 느끼게 한다. 정유경 작가에게 세계문학상을 안겼던 '내 심장을 쏴라'(은행나무 2009)와 '종의 기원'(은행나무 2016)도 짬내서 읽어봐야겠다.



소설을 통해 강렬한 인상을 받기란 드문 경험인데 정유정 작가의 '7년의 밤'은 간만에 내게 다음 날 피곤함에 대한 걱정조차 잊고 밤을 지새우게 만든 소설이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3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sprenown 2018-05-01 18:1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초기작은 간호사 출신이라는 경력을 살려 의료와 관련된 내용많아 사실감이 있고,재치있는 서술이 신선했지만 갈수록 진부해지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