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루 한장 쏙셈 4권 초등 수학 2-2 (2023년용) - 교과서 연계 계산력 강화, 10주 완성 프로그램 ㅣ 하루 한장 쏙셈 (2023년)
미래엔 교육콘텐츠연구회 엮음 / 미래엔 / 2016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 수학에서 연산이 차지하는 비중은 그리 높지 않지만 연산은 하루 아침에 이뤄지는 것이 아니다.
이해한다고 되는 것이 아니라 꾸준한 연습량만이 연산의 해답인듯하다.
그렇다고 지겨운 연산을 장시간 책상앞에 앉아 한다는 것은 그야말로 아이들에겐 수학을 싫어하게 되는 요인이 될 수도 있다.
교육에 있어서 뭣하나 쉬운게 없지만 연산역시 참 어려운 일이다.
이번 학기에 처음 만나 본 미래엔 쏙셈은 하루 한장씩 풀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10주완성 프로그램으로 되어 있는 교과연계형 연산문제집이다.
초등 2학년 2학기 수학은 네자리수부터 나온다.
초간단하게 요약한 개념설명과 함께 바로 교과와 관련된 연산문제가 나온다.
녀석이 제일 먼저 하는 말은 "헐~ 너무 쉽다"였다.
그렇다. 수학은 그렇게 쉽게 만만하게 다가서야 부담이 없다.
쏙셈의 가장 큰 장점은 10주완성 교과연계지만 상황에 따라 필요한 부분만 쏙쏙 빼서 풀 수 있다는 것이다.
초등 2학년 2학기에는 곱셈 구구가 나오는데 아무래도 이젠 좀 외워줘야 할 것 같아 곱셈구구 부분부터 풀기 시작했다.
이걸 무작정 외우게 하기 보다 이렇게 만만하게 원리를 이해하며 연습하기 좋다.
곱셈처음엔 하나씩 더해서 풀더니 자기도 답답하던지 이내 외우더라는...
물론 2학년 2학기 곱셈 구구의 학습목표는 구구단 암기가 아니라 그 원리를 이해하는데 있다만,
문제들을 보면 구구단을 외워야 풀기 수월하기에 선행(?)을 했다.
한 장 푸는데 10분도 채 안걸린다.
그리고 마지막 페이지엔 꿀맛같은 연산놀이터가 있다.
숨은 그림 찾기, 퍼즐, 색칠하기 등 다양한 활동이 있는데 그날 푼 문제와 관련이 있는 문제들이다.
쏙셈으로 하루 한장 부담없이 쉽고 재미있게 초등 2학기 수학은 만만하게 다가서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