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으로 보는 한국사 세트 - 전5권 그림으로 보는 한국사
최종순 지음, 이경석 그림, 역사와 사회과를 연구하는 초등 교사 모임 감수 / 계림북스 / 2013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이번 겨울방학에는 그림으로 보는 한국사 5권 세트로 매주 한권씩 초등한국사 5주 완성 프로젝트를 진행해봤다.

2권 후 중간에 한 주 쉬어서 현재 5주차로 읽고 있다.

조선과 고구려가 동시대인줄 알고 있던 아직 시계열이 잡히지 않는 초 1 녀석이라 시대흐름만 알면 성공이라고 생각했다.

전체적으로 쭈욱 훑어보는 데 의미를 두었다.

매주 한권씩 끝낼 때 마다 책거리 선물도 주니 의욕 상승!

껌, 사탕 등 소소한 건데 그렇게 좋아할 줄 몰랐다.

이후 다른 활동에서도 책거리 미션선물을 미리 준비해두니 자발적 참여율이 높아진다.

그림으로 보는 한국사로 얻은 아이 공부시키는 팁을 얻었네? ㅋㅋ


큰 흐름을 읽는 데에는 그림으로 보는 한국사 일기 마법공책이 무척 도움이 되었다.

매일 읽어야 하는 분량 안에서 주제를 정해서 다양한 활동으로 확인학습을 한다.


​​


매일 한페이지씩 작성하는 한국사 일기는 초등 저학년이 부담스러워 하는 자신의 생각쓰기 등 서술형 보다는

숨은 그림 찾기, 상상그림 그려보기, 네컷 만화 그리기 등 활동 방법도 다양해서 지루하지 않다.

그럼에도 평소 해보지 않았던 활동이라서 처음에는 뭘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해 했었다.

나라면..., ...상상해 보기 등 생각을 하고 활동해야 해서 제법 시간이 걸리기도 했다.


그림으로 보는 한국사 덕분에 한국사의 큰 흐름을 읽을 수 있게 되었다. (완전하진 않겠지만)

배경지식을 얻어서인가, 요즘 방송중인 한국사기나 EBS초등한국사도 집중해서 재미있게 본다.

아는 만큼 보이는지 박물관에 갔을때도 반응하는게 달랐다.

이제는 너덜너덜해진 한국사 일기는 이번 겨울방학에 얻은 최고의 소득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