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책 한 권 외워봤니?
김민식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제목을 보고 뜨끔했었다.

그래, 영어를 잘 하고 싶다는 생각은 했었어도 영어책 한 권을 제대로 외워본 적, 아니 끝까지 읽어본 적이 있었던가?

이 책은 <완벽한 공부법>을 보면서 아, 영어공부를 하고 싶다는 생각에 골랐다.

작은 동기에서 시작했는데 이 책을 읽으며 실천하기에 이르렀다.

책에서 소개한 <영어회화 100일의 기적>을 시작한 건 아니다. (아직 주문 전 ㅎㅎ)

작은 실천이 모여 성취감이 쌓이겠지?

네이버 오늘의 영어를 구독하고 한문장씩 외워보기로.

매일 운동하는 시간에 영어를 듣기로 결심했고, 오늘!부터 TED 강의를 들었다.

물론 무작정 듣기 시작했다.  시작만으로도 의미있잖아?


아들램이 수영을 4년째 하고 있다.

유치원을 같이 졸업한 비슷한 실력의 다른 친구는 주 3회 1시간씩 하는 반으로,

녀석은 주 3회 2시간씩 하는 선수반으로 등록했다.

그리고 1년뒤, 둘의 차이가 현저히 나는 걸 나도, 아이도 확인할 수 있었다.

사람들은 녀석이 수영에 재능이 있는 것 아니냐고 하지만 그건 투자한 시간의 몫이 가장 크다.

그걸 알면서...나는 아무것도 하지 않았었구나...반성과 함께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어, 의지 불끈!하게 만드는 책이다.


제목이 모든 걸 말해준다.

딱 한권만 외워보라고. 그러면 영어를 대하는 자세가 달라진다고.

후반부에 영어공부에 도움이 되는 어플이나 홈페이지 소개(친절하게 QR코드로 되어있다)도 아주 유용했다.

똑같은 이야기를 자주 반복해서 거슬리기도 했지만 이것도 반복효과일까?

나, 당장 영어공부하고 싶어~~~~하게 만든다.


100일간의 실천이 문제겠지만, 다이어트 일기를 200일 이상 실천중인 요즘의 나로서는 할 수 있을 것 같다!

물론 좀 더 들여다 보면 저자가 단순히 영어책 한 권만 읽은 것은 아니지만

적어도 영어책 한 권은 외워보고 그 다음을 말 할 수 있지 않을까?​

한 가지 언어 습득 방법을 터득하고 나니 저자는 일본어도, 중국어도, 스페인어도 공부한단다.

와우~

나는? 너무 늦지 않았을까?

아니 아니... 앞으로 살 날이 50년 이상은 남았잖아?

영어, 이번 생에 가능하지 않을까?


스티브 잡스가 그랬죠. 인생에서 ‘점과 점은 이어진다‘고. 인생에서 버려지는 노력은 없습니다. 그걸 믿으면 힘이 생깁니다. 힘들어도 지속하는 힘 말이에요. - P28

인생의 행복이라는 거창한 목표도, 지금 이 순간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그냥 한번 해보는 것에서 시작합니다. - P70

1.01의 365승은 37.8
0.99의 365승은 0.026

향상심이 강한 사람이 전날보다 매일 1퍼센트씩 자신의 행동을 개선하여 그것을 1년 365일 지속해간다. 그리고 그것을 1.01의 365승이라 생각하면 1이 약 38이 된다. 한편, 어찌해도 의욕이 생기지 않아서 전날보다 매일 1퍼센트씩 행동이 절하된 상태로 1년 365일을 이어나가면 0.026 이 된다. 20년, 30년이라는 시간 간격으로 샐러리맨을 보고 있으면, 이 수식이 무척이나 현실적으로 와 닿는다.
- 회사를 그만두고 후회한 12가지
와다 이치로 지음, 김현화 옮김, 한빛비즈 - P127

돌이켜보면, 인생에서 그냥 일어나는 일은 없어요. 어떤 식으로든 삶은 다 연결됩니다. 소중한 인연으로, 소중한 경험으로. 삶은 결국, 하루하루가 다 선물입니다. - P291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