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시간에 끝내는 영화영작 : 응용패턴 - 영어작문 혼자하기로 명대사 영어회화 공부! 4시간에 끝내는 영화영작 시리즈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1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화 명대사로 공부하는 중에 영화가 무지하게 땡기더라고요. 일단 전체를 1회 가볍게 훑어볼때까진 참아줬다가 (제목처럼 평균 4시간이면 한 권 가볍게 훑을 수 있어요) 그 다음에 폭풍 영화감상했다지요~

우연히 문장이 탁 들리면 오오~~! 하며 물개박수치는 경험을 할 수 있을지도 ^^

 

 

 

무턱대고 영화와 미드만 줄창 본다고해서 영어실력 쑥쑥 늘지는 않죠.

원리를 알고 공부하면 능률적이잖아요. <4시간에 끝내는 영화영작 응용패턴>은 문법 패턴 원리를 익히게 도와줍니다.


 

 

응용패턴편 1단원부터 제가 완전 재밌게 봤던 영화 가타카가 나와서 급 반가움.

왼쪽 페이지는 영화 정보를 간략히 소개하고, 오른쪽 페이지는 1단원에 사용되는 주요단어와 문법 패턴을 소개합니다. 이 순간 달달 외울 필요는 없어요. 저는 그냥 한번 웅얼웅얼 읽고 넘어가거나 눈으로 스윽 확인.

스마트폰으로 QR코드 검색하면 문법 패턴 원리에 사용된 영화 장면이 영상과 MP3로 나와요. 문장 발음과 리듬이 어떻는지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어 좋았어요. 

 


문법 패턴 원리를 이용한 문장 9문제가 있어요.

1~3번은 구조에도 힌트가 있고 문장이 짧아 익숙해지게 하고, 뒤로 갈수록 살짝 문장이 길어집니다. 

총9문제 중에서 4개 이상 틀린다면 <4시간에 끝내는 영화영작 기본패턴>편을 다시 공부~!

1회 완독할 때는 쓰면서 하지않고 눈으로만 봤는데, 이 페이지는 한번 흘려 봤네요.

 

 

 

문법책으로만 붙잡고 있었으면 지겨워서 금세 손 놔버렸을텐데 알게모르게 머릿속에 조금이라도 남아있던 영어를 끄집어내며 영어공부하기에는 이 책이 딱 마음에 들더라고요.

가끔 이런 것도 배웠었나 싶은 내용도 있어서 좌절할 뻔 하다가 ㅎㅎ

 

 

4시간에 끝내는 영화영작 응용패턴 편은 총 18단원으로 구성되었는데, 13단원부터는 스토리영작이 추가되어 있어요. 그 영화의 문장이 한 장 분량 더 들어있는거죠.

처음부터 막막하게 느껴지지 않게 hint 단어를 주고 있는데, 문장 하나 만드는데 이 힌트단어가 도움 많이 주네요. 너무 안되면 집어치워버리는 성격상 ㅋㅋ 일단 힌트를 보면서라도 문장을 완성하는데 의미가 있다는~

 

 

영화영작 응용패턴 편에 등장한 영화 목록입니다.

네이버 영화 평점 9.0 이상, IMDB 평점 8.5 이상의 영화는 물론 특히 응용패턴 편에는 디즈니 애니메이션 명대사와 씨네 21 회원 추천 명대사도 포함되어 있다네요. 

 


영화 명대사 영작을 즐기면서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책 <4시간에 끝내는 영화영작 응용패턴>

기본패턴 편과 응용패턴 편으로 일상 회화 95% 정도 해결가능하다고 해요. 나머지는 아직 출간되지 않은 완성패턴 편으로~

 

 

이 책 구성이 마음에 들어 다른 책도 한번 읽어보고 싶어지네요.

저자의 책을 난이도별로 소개해두고 있는데 우와, 앞으로 나올 책이 어마어마하네요.


얇은 책이라 하루 바싹 신경써서 1회 완독 도전 성공하면 확실히 자신감이 붙는 것 같습니다.

읽어냈다는 것 자체가 이후 영어공부하는데 저는 정말 크게 도움되더라고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