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다 마사노리의 대발견
간다 마사노리 지음, 전경아 옮김, 서승범 감수 / 더블북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전설 같은 존재로 자리 잡은 간다 마사노리의 한정판 전략서를 드디어 만나봅니다. <간다 마사노리의 대발견>은 수년간 봉인해두었던 핵심 철학의 정수를 담았습니다.


내면의 이야기와 이타심 그리고 곡선 사고라는 세 가지 장치를 통해 성과를 창출하는 사고법을 담았습니다. 두뇌 운영 매뉴얼이라 부를 만한 미래 창조 지도와도 같은 책입니다.


단 한 장의 지도로 현실을 바꾸는 기술을 보여주는 <간다 마사노리의 대발견>. 퓨처매핑은 기존의 목표 설정 및 달성 프레임과는 결이 다릅니다. 간다 마사노리는 꿈을 실행 가능한 성과로 정의합니다. 이를 가능하게 하는 것이 바로 퓨처매핑입니다.


전통적인 계획표나 로드맵이 과거의 연장선에 있는 예측 가능한 미래를 기반으로 설계된다면, 퓨처매핑은 비선형적이고 창의적인 흐름을 기반으로 한 의지 기반의 미래 창조입니다.





국내 유일의 간다 마사노리 공인 퓨처매핑 코치 서승범 대표의 활용법이 알찹니다. 그냥 읽지 말고 반드시 그려보라, 3일 연습에서 21일 실행 순으로 실전 적용하라 등 책에서 제시하는 8단계의 절차(과제 설정부터 베이비 스텝까지)를 120% 활용할 수 있도록 실천적 조언이 담겨 있습니다.


<간다 마사노리의 대발견>은 퓨처매핑 실전 워크북이라 말할 수 있을 만큼 실용적입니다. 먼저 퓨처매핑이 어떤 작동 원리를 갖고 있는지를 구체적으로 보여준 후, 스텝 0부터 스텝 8까지 21일간의 훈련은 점진적으로 나아갑니다. 리더 혹은 자기 주도 학습을 지향하는 개인이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실전 코칭법입니다.


처음엔 그저 드림맵 느낌이군 싶었지만 퓨처매핑이 단순한 희망사항을 담은 보드가 아니라 현실적 도구라는 걸 깨닫게 됩니다. 각 단계는 실제 사례, 구체적 질문, 시나리오 작성 가이드 등을 통해 구성되어 있어 책을 읽는 동시에 인생의 한 페이지를 작성해나가는 느낌입니다.





슈뢰딩거의 고양이 비유를 통해 현실이 우리의 인식에 의해 결정된다는 명제를 짚어줍니다. 우리의 뇌는 객관적 현실을 그대로 받아들이는 것이 아니라 기존의 신념과 기대에 따라 선택적으로 정보를 처리합니다. 내면의 이야기를 바꾸는 것은 실제로 다른 현실을 경험하게 하는 강력한 방법인 겁니다.


"과거로부터의 연장선상인 현재에서는 미래를 구축하기 어렵다. 그렇기에 '비연속 발상'을 하지 않으면 더 이상 가치는 만들 수 없다"는 통찰은 현재 우리가 직면한 급변하는 시대상황과 맞아떨어집니다. 전통적인 계획 수립 방식으로는 예측 불가능한 미래에 대응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지금 이 자리에서 당장 현실을 움직이는 사람이 되고자 한다면 이 책을 선택하세요. 단지 아는 것이 아닌, 이루는 사고의 법칙을 이야기하는 <간다 마사노리의 대발견>. 퓨처매핑이 바꾸는 나의 내일을 기대할 수 있게 만드는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