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병원은 어떻게 초진환자를 2배 늘렸을까? - 마케팅은 땅 따먹기다!
김정우 지음 / 라온북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진료만 잘해서는 살아남기 어려운 시대입니다.

<그 병원은 어떻게 초진환자를 2배 늘렸을까?>는 의료 마케팅 실전서이자 병원 생존 전략서입니다.


병원 운영자라면 누구나 한 번쯤 고민하는 질문.

"어떻게 환자를 우리 병원으로 오게 만들까?"


의사들은 의대에서 병을 고치는 법은 배웠지만, 병원을 성장시키는 법은 배우지 못했습니다.

이 책의 저자 김정우 컨설턴트는 10년간 40개 이상 병원을 2.5배 이상 성장시킨 경험으로 초진환자 유치 전략의 정수를 담아냈습니다.





📍환자는 어떻게 병원을 고를까?

이젠 경력보다 콘텐츠, 건물보다 리뷰.

SNS 평판, 첫 상담의 인상, 콘텐츠의 전문성까지 복합적인 기준이 작용합니다.


📍망하는 병원의 공통점은 ‘마케팅을 안 해서’가 아니라 ‘효과 없는 마케팅에 돈을 쓴다’는 점.

세대별 선호 매체 분석과 플랫폼별 전략이 다뤄집니다.


📍광고보다 중요한 건 콘텐츠 설계

랜딩 페이지, 키워드 전략, 협업 콘텐츠 설계 등 성공 병원들의 다르게 하는 마케팅이 핵심입니다.


📍동네 병원도 살릴 수 있다!

대형 병원과 경쟁하는 틈새 전략부터 직원 채용, 상담 프로세스 개선까지 운영의 사람 문제도 다룹니다.


병원 마케팅의 기본부터 최신 트렌드까지 실패 사례와 성공 전략을 한눈에 정리한 현실적이고 실용적인 병원 마케팅 교과서입니다. 진료실 밖의 전쟁을 준비하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