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오늘의 짤 일력 (스프링) Collect 17
MOH Inc.(오늘의 짤)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병맛 캐릭터로 사랑받는 카카오톡 이모티콘 '오늘의 짤'과 2023 일력이 만났습니다. 직장인 현실 반영 메시지가 365일을 채우고 있으니 하루하루 웃음꽃이 필 것 같습니다. 스프링 형태의 작은 탁상달력이어서 책상에 딱 올려두면 고단한 시간에 피식 웃음이 절로 터져 나올듯해요. 


워어얼호아아수우우모오옥그음퇼. 출근은 여전히 고달프고 퇴근만 기다려집니다. 조용히 눈에 띄고 싶은 짤군과 가족. 병맛스러워서 더 재미있는 '오늘의 짤'의 센스를 2023 일력에서도 고스란히 만날 수 있습니다. 


매월 첫 페이지는 달력으로 시작하고, 하루 한 장씩 그날의 짤이 그려져있습니다. 생각의 달, 생명의 달, 자연과 환경의 달, 나눔의 달 등 열두 달 각각 주제가 있습니다. 상황별 공감 메시지가 어쩜 이렇게 안성맞춤인지요. 월요일엔 말할 기운도 없고, 일 빼고는 다 재밌고, 시간은 더럽게 안 가고, 하루에도 몇 번씩 때려치우고 싶고... 




제 맘을 사로잡은 건 바로 기념일! 기념일이 이렇게나 많은 줄 오늘의 짤 일력을 보고 알았습니다. 국경일, 법정기념일, 절기, 명절은 기본. 과학의 날, 발명의 날 같은 조금은 익숙한 기념일도 있지만 현웃터지게 하는 기념일도 무척 많습니다. 육포데이, 프라이드치킨의 날, 국제 농담의 날, 세계 사이다의 날, 세계 기록의 날, 세계 음악의 날, 아무것도 사지 않는 날???!!! 별의별 기념일이 있더라고요. 이것만으로도 그날그날 이야기 나눌 거리가 더 풍부해지는 것 같습니다. 


상반기 1월~6월까지 쭉 넘기고 나면 끝이에요. 그러면 샤샥 뒤집어 주세요. 하반기 7월~12월이 등장합니다. 토닥토닥 위로하는 오늘의 짤 일력. 매일 즐겁고 유쾌하기를 바라는 마음이 느껴집니다. 고운 그림으로 힐링하기도 하지만 이렇게 웃긴 짤로도 힐링이 되더라고요. 올해는 진짜 꼭 열심히 산다!고 다짐하는 짤군처럼 희망찬 새 각오가 다음날이면 까무룩 한다면, 도르마무 도르마무~~ 2023 오늘의 짤 일력과 함께라면 하루 한 번 웃음 보장! 표정이 살아있는 이모티콘 '오늘의 짤' 캐릭터가 선사하는 유쾌한 365일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