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 제주 - 최고의 제주 여행을 위한 한국인 맞춤형 가이드북, 2023년 최신개정판 프렌즈 Friends
허준성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365일 색다른 매력을 가진 제주 여행. 생애 첫 여행친구 프렌즈 시리즈 제주 최신판으로 제주 본섬과 부속 섬까지 만나보세요. 프렌즈 제주 2023에서는 뻔하지 않은 나만의 여행을 즐기고 싶을 때 유용한 테마 여행과 효율적인 동선으로 움직일 수 있는 지역별 여행으로 크게 구분되어 있습니다. 보통 여행 가이드북이 지역별 우선이라면 프렌즈 제주는 우리에게 익숙한 제주를 더욱 맛깔나게 여행할 수 있는 테마 여행에도 심혈을 기울인 느낌입니다. 


추천 일정으로 지역별, 일정별, 동반 여행자별로 나눠 소개되어 있습니다. 공항이 있는 제주시를 중심으로 제주시 동부, 서귀포시 동부, 서귀포시 중심, 서귀포시 서부, 제주시 서부 순서로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테마 여행 파트에서 소개된 여행지도 어느 지역에 해당하는지 표시되어 있어 직관적으로 쉽게 이해할 수 있어요. 


남들 다 가는 여행지는 질린다 싶으면 테마 여행은 어떠세요. 프렌즈 제주에서는 히든 스폿, 물놀이 명소, 이색 카페, 향토음식, 제주 분식, 제주 양조장, 섬에서 섬으로, 오름, 숲, 다크투어, 올레길, 체험 여행 등 무려 24가지의 테마로 제주를 여행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테마 여행과 지역별 여행을 적절히 조합해 여행하면 좋을 것 같아요. 


취향 따라 떠나는 제주 테마 여행 중 서해 갯벌 체험처럼 제주에는 '바릇잡이'라는 게 있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연중 즐길 수 있다니 더 좋네요. 바다에서 조개나 문어 등을 잡는 해루질을 제주에서는 바릇잡이라고 부른대요. 아이들과 함께 조개와 보말을 잡으며 놀 수 있는 제주 바릇잡이 명소 포인트를 이번 기회에 알아갑니다. 


나만 알고 싶은 제주 포토 스폿도 소개합니다. 인생샷 남기러 얼른 달려가고 싶은 마음이 들 정도로 제주 인생사진 포인트들을 만날 수 있어요. 반짝 인기 있는 카페가 아니라 전통 있는 이색 카페가 이토록 많을 줄도 상상 못했습니다. 해외 와이너리 투어 못지않게 제주 양조장 여행도 재미있을 것 같아요. 제주 이름이 붙은 술 종류도 기대 이상으로 많네요. 





제주 역사와 문화를 알아가는 여행도 의미 있습니다. 제주 4·3사건의 상흔을 되돌아보는 제주 다크 투어도 지역별로 정리해두었습니다. 대자연의 신비를 만끽할 수 있는 한라산 등반, 화산섬 특유의 비경인 오름, 산티아고 순례길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제주 올레길, 힐링 여행으로 좋은 제주 숲길 등 섬 전체가 지질공원이나 다름없는 제주의 자연도 함께 해보세요. 제주국제공항과 제주항 여객선터미널이 자리한 제주 여행의 시작과 끝인 제주시 중심을 시작으로 지역별로 제주의 구석구석을 소개합니다. 지역마다 추천 코스를 참고하면 당일 여행 코스를 계획하는 데 도움 됩니다. 


지역별 지도와 함께 주요 명소, 맛집, 카페 순으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숙소는 별도로 한 번에 정리되어 있는데 고급호텔&리조트, 풀빌라, 키즈펜션뿐만 아니라 전통 돌담집도 있다니 다양한 숙소 체험도 계획해 봐야겠습니다. 제주도 부속 섬 중에서 우도, 가파도, 마라도, 비양도, 차귀도, 새섬, 서건도를 여행할 수 있는 방법도 잘 나와있어요. 


제주의 맛과 색을 잘 담고 있는 제주의 곳곳을 소개하는 프렌즈 제주. 다양한 테마로 즐길 수 있게 도와주는 요즘 트렌드에 딱 맞는 정보들 덕분에 제주 여행이 더욱 즐거워질 것 같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