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미래지도 - ETF부터 미국 주식까지 유망 테마주 종합 투자 전망
이상우 지음 / 여의도책방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불확실한 시대 속 혁신과 성장이 이뤄지는 투자처를 고민하는 투자자들. 개인 투자자들이 일일이 개별적으로 확인해야 하는 것들을 단숨에 파악할 수 있게 도와주는 투자 실전서 <2022 미래지도>로 현명한 투자자로 거듭나볼까요.


증권가 출신 전문가이자 파워 주식 유튜버 이상우 저자는 2022년 성장 분야별 시장 전망을 종합 분석해 성장 섹터를 파악하고 테마 영역에 집중해 실전에서 활용할 수 있는 투자 전략 정보를 정리했습니다.


2030 중장기 투자 전략까지 유효한 글로벌 메가트렌드 키워드를 다루며 방대한 분량으로 완성된 <2022 미래지도>. 하나하나의 기업에 먼저 집중하는 게 아니라 성공적인 투자를 위한 테마형 EFT 기반이 되는 메가트렌드를 이해할 수 있게 구성했습니다. 메가트렌드를 촉발하는 요인이자 결과로서의 '테마'를 이해한다면 투자 전략 종합 분석에 이르는 길이 수월해집니다.


<2022 미래지도>는 전 세계 1위 자산운용사 블랙록이 언급한 5가지 메가트렌드와 지속가능한 성장성을 중심으로 35개 테마를 선별했습니다. 메타버스, VR, 블록체인, 암호화폐, NFT, 2차전지, 반도체, ESG, 우주산업, 코로나19 치료제, 탄소나노튜브, 폐기물 산업 등 목차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35개 테마는 2022 트렌드 도서 및 MZ세대 관련 도서에서도 반드시 등장하는 키워드인 만큼 세상의 변화와 흐름을 한눈에 바라보게 하고, 기회를 준비하고 대비하는 데 꼭 필요한 내용입니다. 향후 시장 규모, 성장 근거, 비즈니스 구조 확인 등 성장주, 성장섹터, 주도주를 공부하기 위해 헤매는 개인 투자자가 쉽게 하기 어려운 과정을 대신해주고 있습니다. 각 선도 업체의 매출 추이와 예상 이익 분석은 물론이고 해당 테마가 주목받을 이유를 설명하고 있어 테마에 대한 이해가 쉽게 됩니다. 테마의 핵심 개념과 사업 구조는 도표, 그래프 등 시각적 요소를 잘 활용해 보기 편합니다.


2021년 한해를 강타한 메타버스. AR, VR, XR 뿐만 아니라 암호화폐, NFT 거래 등 MZ세대와 함께 성장한 트렌드 용어입니다. 페이스북은 사명을 메타로 변경했고, 미국 모바일 결제기업 스퀘어는 블록으로 변경했습니다. 제페토에서 블랙핑크 공연과 포트나이트에서 BTS 공연이 이뤄졌고, 싸이월드 메타버스도 공개되었습니다. 


코로나19를 겪으며 비대면 서비스 증가로 급성장했고, 메타버스 책을 한 번쯤 읽지 않으면 시대를 이해하기 어려워졌을 정도입니다. 그런데 메타버스는 그 자체로 존재하지는 않습니다. 메타버스를 구현하기 위해 필요한 기술들이 융합되어 만들어집니다. <2022 미래지도>에서 보여주는 메타버스 테마 안에는 인프라, 하드웨어, 소프트웨어/콘텐츠, 플랫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정부 정책에 따라 디지털 뉴딜, 그린 뉴딜, K-반도체, K-콘텐츠, K-바이오/헬스케어 등으로 분류한 테마별 밸류체인을 마인드맵화해서 깔끔하게 보여줍니다. 글로벌 밸류체인이 형성되었거나 형성되고 있는 실제 성장 사업들을 정리했습니다. 국내 기업, 미국 기업, 미국 ETF를 큰그림으로 볼 수 있는 이 마인드맵들은 특별부록 '성장주 밸류체인 스페셜에디션'으로 엮어 35개 테마별 밸류체인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성장 섹터의 구조화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테마 브로마이드도 특별부록으로 만날 수 있습니다. 


분야별 대표 해외 기업, 국내 핵심 기업이 총망라되어 있습니다. 승리호 CG/VFX 기술은 어디서 만들었는지, 네이버가 주주인 회사는 어딘지 등 평소 궁금했던 것들도 쏙쏙 확인할 수 있었어요. 경쟁력 있는 국내 기업은 물론이고 미국 기업도 다루고 있어 미국 주식에 투자하는 투자자에게도 도움됩니다.


<2022 미래지도>가 다룬 테마 키워드는 그 각각의 내용을 이해하려고들면 책 한 권씩만 읽어도 어마어마한 시간과 에너지가 투자됩니다. 다행히 이 책은 사전적 의미 몇 줄에 그치는 게 아니라 트렌드 이해가 충분히 될 수 있게 핵심을 알차게 요모조모 짚어주고 있어 시대를 이해하는 메가트렌드 개념 공부용으로도 무척 유용한 책입니다.


여러 사업의 구조적 변화를 불러오면서 기업의 수익 구조도 바꾸는 글로벌 메가트렌드의 이해를 돕는 <2022 미래지도>. 성장 분야별 ETF 밸류체인을 확인하며 2022년 투자에 활용할 수 있는 투자전략 기본 가이드북으로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