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봉이 쑥쑥 오르는 이직의 기술 - 몸값 제대로 받고, 회사에서 인정받는 프로 이직러의 커리어 수업
김영종 지음 / 상상출판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6번의 이직 경험을 가진 15년 차 인사 팀장 김팀장(김영종) 저자의 책 <연봉이 쑥쑥 오르는 이직의 기술>. 예전엔 이직이 잦으면 끈기 없거나 문제 있는 사람 취급하기 일쑤였지만 이제는 기업 문화도 많이 바뀌었습니다. 평생 이직의 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직은 직장인들이 자신의 가치를 제대로 평가하고, 몸값을 높이며, 인생 목표에 한 발자국 더 가까워지기 위한 필수 요소라고 합니다. 자신의 목표를 제대로 이루고, 본인에게 유리하게 이직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연봉이 쑥쑥 오르는 이직의 기술>로 이직의 궁금증을 풀어보세요.


이직에 대한 관점, 서류 작성법, 면접 비법, 합격 후 플랜, 연봉 협상, 이직 후 적응 노하우 등 이직러들이 궁금해하는 것들을 상세히 알려줍니다. 당장 이직할 생각이 없어도, 자신의 실력을 쌓아가거나 연봉을 올리고 싶다면 알아둬야 할 내용입니다. 남에게 물어보긴 껄끄럽고, 혼자서 끙끙대기만 했던 고민을 Q&A 방식으로 알려주고 있어 명확하게 눈에 들어오는 장점이 있네요.


왜 이직하려고 하는지, 어디로 어떻게 이직할 것인지, 언제 이직할 것인지 등 뚜렷한 목적과 목표가 세워져야 합니다. 그리고 나만의 경쟁력을 셀프 체크해봐야 한다고 합니다. 회사의 직무와 관련해 난 어떤 사람인지, 직무상 강점은 무엇인지 분석하는 게 중요합니다.


안 되면 말고 식이라든지 현실 부정으로 인한 이직은 결국 실패합니다. 스스로에 대한 확신, 자신이 해온 일들을 스스로 증명하고 설명할 줄 알아야 합니다. 평소에 사소하지만 지속적인 준비와 실천이 있어야 좋은 기회가 왔을 때 놓치지 않습니다.


헤드헌터와 컨설팅을 활용하는 법, 이직에 도움 되는 소셜 네트워크 형성에 최적화된 SNS는 무엇이고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등 프로 이직러 저자의 경험은 좋은 노하우가 됩니다.



신입 사원 지원할 때 서류 작성하던 것과 경력직은 또 차이가 나기 마련입니다. 이력서 제대로 쓰는 법, 뻔하지 않은 자기소개서 작성법, 경력기술서 작성 포인트 등 경력자 맞춤형 서류 작성법을 하나씩 알려줍니다.


이직 면접의 예상 질문 리스트까지 뽑아 참고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면접의 종류별 특징과 핵심 공략법을 익혀 조금이라도 막히면 술술 말할 수 있을 때까지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회사는 당장 필요한 사람을 찾기 때문에 지원자가 해당 직무에서 요구되는 지식, 능력, 태도를 갖추었는지에 집중합니다.


합격했다면 그 이후의 확실한 마무리까지 매듭지어야 합니다. 바로 퇴사 통보해야 하는지, 이직할 회사에는 언제까지 기한을 잡는 게 보편적인지 궁금했던 사항들을 속시원히 알려줍니다.


돈 문제는 참 중요한데도 막상 말 꺼낼 때는 소심해지는, 연봉 협상! 연봉 협상에 성공하는 사람들의 특징을 통해 성공 비결을 하나씩 짚어줍니다. 회사마다 급여 제도가 생각 외로 천차만별이라고 하니 현금성 급여와 보장성 프로그램을 분리해서 계산해야 한다고 합니다. 이전의 회사 때는 월급에 포함되어 현금화할 수 있었던 것도 새 직장에서는 쿠폰이나 복리 후생으로 받으면 생각했던 것과 다른 결과가 나오는 경우도 허다하다고 합니다.


<연봉이 쑥쑥 오르는 이직의 기술>에서 알려주는 것을 바탕으로 부족한 부분은 평소에 잘 채워나가야 합니다. 이직은 공개된 경험이 부족한 게 현실이라 이렇게 현실 노하우가 잘 정리된 가이드는 큰 도움이 될 겁니다. 이직 전 경쟁력 셀프 체크부터, 합격 후 회사에 빠르게 적응하고 성과를 내고 그 이후의 미래 계획까지 세울 수 있는 실전 이직 노하우를 알려주는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