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자전거길 가이드 - 개정판
이준휘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름다운 자전거길 49코스를 소개하는 <대한민국 자전거길 가이드>. 계절의 흐름을 만끽하며 바람을 맞으며 달리는 기분은 상상만 해도 즐겁습니다. 설렘 가득한 자전거여행이 되도록 도와주는 이 책과 함께 전국 곳곳을 누벼보세요.


20년 전 단돈 2만 원짜리 중고 자전거로 무작정 달린 그 희열을 잊을 수 없어 여전히 여행 필수품이 되었다는 자전거. 캠핑을 갈 때도 자전거는 빼놓지 않는다는 자전거여행 전문가 이준휘 저자가 전국을 돌아다니며 자전거 타기 좋은 코스를 소개합니다. 물길, 산길, 비경길 등 여행 스타일과 라이더 수준에 맞춰 다양한 코스를 골라보는 재미가 있어요.


자전거여행의 고수라면 다 알만한 내용이겠지만 초보 라이더가 불편함 없이 자전거여행을 시작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아름다운 자전거 전용도로 외 일반도로도 코스에 포함된 경우가 많아 안전하게 주행하려면 미리 알아둬야 할 것들이 있더라고요. 주행 시 꼭 갖춰야 할 기본 안전장비와 자전거 여행 기간에 맞는 짐 꾸리기 기술까지 <대한민국 자전거길 가이드> 한 권이면 든든해집니다.


자전거여행의 꽃은 동해안 종주! 서울에서 부산까지 이어진 동해안 종주 자전거여행은 중급자를 기준으로 일정 및 준비사항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한 번에 쭉 타야만 한다는 부담감은 내려놓고, 주말만 이용해 코스 끊어 타기 방법도 있다니 일정에 맞게 여유롭게 라이딩을 즐길 수 있겠어요.


<대한민국 자전거길 가이드>는 호수, 바다, 섬에서 즐기는 코스와 산과 숲을 달리는 코스, 도심을 포함해 명소를 따라 즐기는 코스로 구분해 소개합니다. 계절 맞춤 베스트 라이딩 코스도 따로 정리되어 있어 선택에 도움을 줍니다.


자전거여행 전문가가 분석한 코스 정보는 탁월해요. 코스 길이, 상승고도, 최대경사도, 칼로리 소모량 등을 꼼꼼히 체크하고 소요시간과 전반적인 코스 상태를 기록, 분석한 정보는 알짜배기입니다. 무엇보다 길이 헷갈리는 지점을 세세하게 표시한 부분은 놀라웠어요. 베스트 뷰 포인트도 짚어주고 있어 완전 사랑스런 책입니다. 자전거여행을 하면서 그 지역에서만 맛볼 수 있는 별미 음식과 맛집, 숙박 정보도 있어 일정 내내 즐거운 여행이 되도록 도와줍니다.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자전거여행. 자전거라면 동네 산책 수준으로만 타는 저는 로망을 안고 랜선 여행하는 기분으로 한 장 한 장 넘겼는데, 어쩜 이렇게 멋진 곳이 즐비하는지. 보는 내내 뇌가 맑아지는 기분이었답니다. 자연을 즐기는 건강한 여행을 하고 싶다면 <대한민국 자전거길 가이드>로 준비하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