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만 쉬어도 셀프힐링 - 방황하는 워커홀릭을 위한 1분 명상호흡
유하진 지음, 감자도리(하랑) 그림 / 판미동 / 201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공이란 / 랄프 왈도 에머슨

날마다 많이 웃게나,

지혜로운 사람에게 존경받고

해맑은 아이들에게 사랑을 받는 것,

정직한 비평가들에게 인정받고

거짓된 친구들의 배반을 견뎌내는 것,

진정한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다른 사람의 장점을 알아보는 것,

튼튼한 아이를 낳거나

한 뼘의 정원을 개선하거나

무엇이든 자신이 태어나기 전보다

조금이라도 나은 세상을 만들어 놓고 가는 것,

자네가 이곳에 살다 간 덕분에

단 한 사람의 삶이라도 더 풍요로워지는 것.

이것이 바로 성공이라네.

 

아리아나 허핑턴의 3의 성공을 읽으면서 성공에 대한 가치관이 삶의 향방을 결정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현대의 성공은 부의 척도로 변질되면서 물질을 지향하는 단어로 격하되었지만성공이란 단어에는 랄프 왈도 에머슨의 시에서 말하듯 다른 누군가를 위한 마음의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는 함의가 담겨져 있다. 작년부터 올해 초까지 오랜 기간 동안 감기를 달고 다니면서 처음으로 겁이 덜컥 났었다. 건강에 적신호가 여기저기서 울려대자, 마음까지 우울해지고 세상에 대하여 부정적인 생각들이 스멀스멀 올라오기 시작하기도 하였다. 한동안 마음이 가시밭길을 걷자 온 몸에서 아프다고 아우성치기 시작했다. 그때 문득 아리아나 허핑턴이 말하였던 명상법이 떠올랐다. 허핑턴이 과로로 쓰러지고 나서 깨달았다던 삶의 진경이 어렴풋이 손에 잡히는 듯했다.   

 

진정으로 성공한 삶의 살기 위해서는 또 하나의 다리, 세 번째 다리가 필요하다. 내가 살아가야 할 삶의 길과 우선순위를 재정의하자. 지금 전 세계에서 진행되는 각성의 분위기를 분명히 읽을 수 있었다. 우리는 지금 새로운 시대에 접어들고 있다. 성공을 판단하는 기준도 바뀌고 있다. (-제3의성공 -12p)

 

이후, 건강을 위해 매일 아침 운동을 시작하였다. 이제 한 달이 갓 넘었을 뿐이지만, 효과는 어마어마했다. 햇빛에 노출된 파뿌리처럼 흐물거리던 육신이, 부정적인 생각들로 가득 찼던 정신이, 신선한 바람과 신선한 공기를 주입하자, 이제까지의 가시밭길이 전혀 다른 길로 느껴졌다. 어쩌면 삶에서 가장 중요한 성공이란 이런 느낌과도 같을까.

  

 

 

이 책《숨만 쉬어도 셀프힐링은 몸과 마음까지 건강하게 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부제 ‘방황하는 워커홀릭을 위한 1분 명상호흡’에서 알 수 있듯이  언제 어디서나 활용 가능한 실용서이다. 아침 출근 시간에 명상과 호흡만으로도 심신을 컨트롤 할 수 있는 방법과 하루 업무를 시작하는 체조와 함께 자기 암시 명상을, 나른한 오후의 명상과 상사의 짜증에 대처하는 방어막 (이렇게만 한다면 스트레스는 저리가라 일 듯~), 퇴근길 혼자 놀기의 진수를 보여주는 명상법과 잘 자는 숙면의 기술까지 귀여운 감자도리가 유머러스하게 코칭해준다. 명상은 성공의 지름길이다. 거기에 걷는 운동까지 겸비한다면 금상첨화이다. 건강과 행복한 삶을 영위하는 것, 그것이 성공이 아니고 무엇이겠나. 책상에 꽂아두고 시간날 때마다 따라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