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가 폭등 20가지 급소 : 기본편 - 아무도 알려주지 않은 주가 상승의 시그널
김병철 지음 / 리드리드출판(한국능률협회)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투자에 뛰어들려면 기꺼이 위험을 감수하겠다는 정신적 준비운동이 필요하다. 확실한 수익을 보장해주는 주식시장은 세상 어느 곳에도 없다. -코스톨라니

 

  주식처럼 재미있는 놀이도 없지만 주식처럼 위험한 것도 없다. 주식하는 재미에 빠져 주말이 싫을 정도였다. 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주식이 참 무서운 곳이라는 생각이 든다. 총칼없는 전쟁터라는 말이 딱 맞다. 인생 한 방이라더니, 주식 한 방에 빈털터리 될 수 있다. 소위 고수라 하는 너투브들 가운데는 한 주식에만 50억을 넣고는 하루만에 5억 손절하는 실시간 매매를 영상으로 보여주기도 한다. 주식은 아차! 할 때 이미 손절타이밍을 놓쳐버린 것이다. 그런 영상을 보면서 솔직히 단타는 꿈도 못꾸고 있다. 물론 직장인이기에 스윙매매로 만족하지만 폭등하는 종목을 잡은 사람을 보면 부럽기는 하다. 경제뉴스대로 주식이 올라간다는 건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면 그 뉴스가 호재가 될 것인지 악재가 될 것인지 판단이 잘 안될때가 있다. 그럴 때 필요한 책이 바로 『주가 폭등의 20가지 』이다.

 

  며칠 전 아시아나항공이 매매정지가 되었다. 이유는 감자결정이었다. 아시아나항공은 대한항공이 인수발표를 하자마자 주가가 상승하였던터라 시장을 잘 몰랐던 상황에서 당황스러운 결정이었다. 매매 정지 이후 거래가 재개되었을 때 5:1로 감자이후 그나마 주가는 하락하지 않았다. 이런 걸 보았을 때 주식이 올라갈지 내려갈지 판단이 잘 안되고 있었는데 『주가 폭등의 20가지 』에 상장폐지 요건이나 법정관리시 일반적으로 일어나는 것들(p71)에 내용이 자세히 기술되어 있다.


 

저자 김병철은 유투브에서 주식투자 관련 채널 ‘이경주TV'를 운영중이라고 한다. 읽다보니 주식 시장에서 흔하게 일어나는 정말 알고 있음 대박 시그널의 20가지 비책이 실려 있다. 작년 하반기 주식시장을 이끌었던 K바이오 열풍에 이어 백신 관련주의 위탁생산을 누가 맡을 것인가에 대한 기대가 높다. 백신과 치료제의 기대감으로 그동안 반등하지 못했던 반도체와 현대차, 기아차, 삼성전기와 LG화학, LG디스플레이가 현재 시장의 상승세를 주도하고 있다. 급등 20가지와 접목하여 주식트렌드를 살펴보면 기존읜 주식 시장의 흐름도 이해가 쉽게 된다. 상승하는 주식은 이유가 반드시 있다는 것! 저자가 알려주는 20가지 급소는 매우 유익한 정보이다. 반드시 암기해서 성공하는 주식투자자가 되고 싶다 ^^저자가 책에 공을 많이 들인 것 같은 느낌이 있는데 각 챕터마다 연습문제가 있고 맨 뒷장에 있는 <업종별 주가 상승의 급소>는 자신이 투자하고 싶은 업종을 가지고 참고자료로 사용하면 더욱 요긴할 것 같다. 이런 건 유투버도 안 알려주는 비책이다.

 

주식은 살아있는 생물이다. 끊임없이 변화하는 주식 시장을 읽기 위해서는 상승 시그널 패턴을 읽을 줄 알아야 한다. 최근에는 기사 한 줄로 폭락과 폭등을 하다 보니 가짜뉴스 엄벌이라는 특단의 조치까지 해야 할 정도였다. 미국 게임스탁 여파로 오늘장은 완전 급락장이었다. 이런 급락장에서 가장 중요한 건 정신줄이라고 하던데 . ㅎ 예상치 못한 상황이 비일비재한  주식전쟁에서 개미는 더 열심히 공부를 해야한다는 거.... 급소 20가지는 반드시 필독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