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내가 생각하는 사람이 분명 될수 있다는 믿음, 
그리고 나 자신에 대한 사랑, 이 두 가지 가치를 
깊게 내 안에 받아들여야 한다. 
이 두 가지를 받아들이면 운명이 바뀌기 시작한다. 
자신에 대한 자긍심이 자신을 불러일으키는 것이다.
또한 내가 얼마나 중요하고 고귀한 사람인가를 
인지하는 순간, 다른 사람 역시 그렇다는 것을 알게 된다. 
그러면 자신의 격을 높이기 위해 좋은 목표를 갖게 된다.
- P34

마음을 바꾸면 모든 일이 비뀌기 시작한다. 
자기 자신을 믿는순간 세상은 우리를 위해 일어선다. 
무언가 배울 시간이 없다면 집에서 책을 읽으면 된다. 
회계학이 궁금하면 회계학 책을 20권 정도읽어보라. 
물리학 역시 그렇게 해보라. 
나는 엑셀도 코렐드로우도,
하물며 농사도 그렇게 배웠다.
성공하고 싶다면 닮고 싶은 그 사람을 찾아가 물어라. 

나보다뭔가 잘한 사람이 있으면 만나자고 부탁하고 
찾아가라. 선배면 더좋고 후배라도 부끄럼 없이 배워야 한다. "성공 비결이 뭡니까?"라고 물어보라. 놀랍게도 거의 대부분 기끼이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줄것이다. 묻기만 해도 지름길을 알려줄 텐데 지도를 들고 동서남북을찾으며 세상을 사는 사람이 너무 많다.
- P39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