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저블 - 빈털터리 청년 백수에서 700억대 억만장자가 되기까지
안드레스 피라 지음, 이경식 옮김 / 윌북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소원을 말해봐!!

 

2020년이 얼마 남지 않았다. 연말이 되면 누구나 생각이 많아지는 법이다. 후회도 많고 반성도 들고 항상 2프로 부족한 삶을 살아간다. 삶이라는 것이 나이에 따라 숙성되어 발효되어 좋은 것만 남아있을 줄 알았는데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늘 부족하고 어리석음을 마주해야 한다는 건 참으로 곤혹스러운 일이다. 정말 최선을 다해 살아온 것 같은데 늘 제자리인 느낌도 그렇고.. 그래도 위안이라면 2020년에 평생 다닐 직장을 찾았다는 것이다. 이 직장을 갖기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했고 결국은 해내었다는 것이다. 나이들어  공부하면서 정말 힘들었던 건 경제문제였다. 돈을 벌지 않으니까 심리적으로 위축되는 것은 당연했고 나도 모르게  남들과 비교하며 피해의식이 절로 생겨났다. 이는 자기비하와 우울함을 키워냈고 종종 좌절과 절망이라는 늪에 빠져 헤어나질 못했다. 그러나, 절대 포기하지 말자는 가느다란 희망하나로만 버텨내는 날들이었다. 암울해질 때마다 성공의 열망 하나만 바라보았던 것 같다.

 

 젊었을 때의 고생은 사서도 한다는 말이 있지만, 경험해 보니 나이든 사람에게 해당되는 말은 아니었다. 나이 들어 돈이 없으니 나이듦의 가난은 모든 면에서 삶의 질을 저하시킨다. 새삼 나이들어 고생은 절대 할 것이 못된다는 것을 깨우쳤던 것 같다. 그래서였을까. 직장에 자리잡자마자 부자되는 법에 빠져들기 시작했다. 그건 내 삶을 위해서 또 내 가족을 위해서 꼭 필요한 일이었다.

 

가난은 임금님도 구제하지 못한다는 말이 있다. 그 말인즉슨 가난은 오로지 자신의 영역이라는 뜻이다. 부자는 철저하게 개인의 영역이며 의지에 달려있다. 절대 타인이 도와줄 수 있는 부분이 아닌 것이다. 이 책 『체인저블』을 읽으면서도 느꼈던 것은 빈털터리 백수 청년이 700억대 억만장자가 되기 위한 첫걸음은 자신을 변화시키는 것이었다. 그가 가장 먼저 한 것은 자신이 원하는 것을 시각화하여 자기암시 즉 자기 스스로에게 최면화를 거는 거였다. 이 방법은 모든 성공을 위한 비법으로 동일하다. 지나가다 우연히 본  광고채널에서 '어떻게 자기 자신을 사랑하지 않으면서 사랑받길 원하십니까.' 라는 말처럼 자기자신에게 먼저 소원이 무엇인지 말할 줄 알아야 한다. 책에는 그 소원을 바탕으로 목표를 잡고 행동을 변화하고 성공에 대한 열망을 키우는 것이 가난에 빠진 뇌를 변화시킬 수 있다한다. 성공을 하기 위한 로드맵이 필요하거나 반드시 부자로 살고 싶은 이들에게 정말 필요한 책이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꼭 읽어보길 바란다.

 

부의 청사진을 그리는 다섯 가지 문장

 

“나는 온전하다.”

“나는 건강하다.”

“나는 행복하다.”

“나는 부자다.”

“나는 남을 잘 돕는다.”

      

하라, 되어라, 가라, 가져라‘의 법칙

◎부와 무제한의 기회를 당신 인생으로 끌어당기는 데 필요한 행동을 하라.

당신의 미래가 현실로 이루어지도록 초점을 맞추는 사람이 되어라.

익숙한 환경에서 벗어나라. 기꺼이 위험을 무릅쓰고, 자기 자신을 믿으며 목표를 향해 가라.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믿음을 가져라.

 

 

 

 

자기 마음의 힘으로 행복을 선택해야 한다. 생각과 행동을 바꿔라. 그러면 인생이 얼마나 아름다운지를 놀라움 속에서 깨달을 것이다. 살아 있다는 것은 우리 인간에게 가장 멋진 선물이다. 인생은 짧다. 그러니 아무래도 못 할 것 같다고 의심하지도, 지레짐작하지도 말라. 그런 생각은 절대로 해서는 안 된다. 모든 것은 마음먹기에 따라서 달라진다. 당신이 주인이 되어서 자기 마음을 통제하라. 그러면 상상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을 경험하게 된다. 살아 있는 동안 말이다.

언제나 인생을 최대한 풍성하게 살라. 그러면 이 세상 모든 것들이 행복을 가져다준다. 손을 뻗어서 행복을 잡기만 하면 된다. 절대로 포기하지 말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