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퇴 혁명 - 먼저 퇴직하는 자가 이긴다
명대성 지음 / 라온북 / 2015년 8월
평점 :
품절


경제 불황 시대에 일자리도 불안하다. 청년 실업은 늘고, 그나마 있는 자리도 비정규직이 대세다 구조 조정의 대상은 사오정은커녕 20대는 물론이요 갓 들어온 신입사원도 예외가 없다.

 

저자는 앉아서 명퇴를 당하지 말고 회사를 박차고 나와 자신의 일을 찾는 반퇴를 하라고 주장한다. 그는 대한민국 1호 반퇴전문컨설턴트인 반퇴전략연구소 대표다.

본인의 뜻이든 그렇지 않든 명퇴는 새로운 도전을 위한 기회가 될 수 있다. 저자는 미리 자신만의 콘셉트를 만들어 갈고닦는다면 현재 받고 있는 연봉의 최소 2배 이상은 벌 수 있다고 말한다.

 

어떻게 하면 좋을까? 저자는 일찍 서둘러야 한다고 조언한다. 30대부터 철저히 준비해야 한다는 것. 현재 자신이 하고 있는 일에서 자신만의 콘셉트를 찾아내 예리하게 갈고 닦아 자신의 무기로 만들어야 한다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SNS를 활용해 자신의 아이템을 홍보할 수 있는 시대다. 더군다나 잘만 하면 전문가로 자리매김할 수도 있다.

 

안주하던 곳에서 벗어나 새로운 일에 나설 때는 용기가 필요하다. 노하우까지 있다면 천군만마를 얻은 느낌일터. 이 책에는 그간의 저자 경험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이직이나 전직 또는 창업 등 각 상황에 맞는 성공 노하우가 풍성하다.

 

미래가 불안한 30대 직장인, 언제 명퇴당할지 몰라 걱정인 40대 직장인 같은 이라면 이 책을 벗삼아 멋진 하프 타임을 준비해 보자. 누가 알겠는가? 성공적인 반퇴로 몸값을 높이고 원하는 순간까지 현역으로 살아갈 수 있을지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