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인슈타인과 별빛여행 - 만화로 보는 우주물리학의 모든 것
이언 플릿크로프트 지음, 김명주 옮김, 브릿 스펜서 그림, 이명현 감수 / 서해문집 / 2015년 2월
평점 :
절판


저자 이언 플릿크로프트(Ian Flitcroft)는 시각과학자이자 안과 의사다. 10대 시절, 의학이냐 천체물리학이냐를 놓고 고민에 빠질 정도로 별과 우주 그리고 이 세계에 남다른 관심이 있었다.

 

그는 옥스퍼드대학교에서 의학을 전공하고 시각생리학 박사학위를 받은 후 더블린어린이대학병원에서 근무 중이다. 직업은 의사지만 그냥 의사가 아닌 ‘별 보는 의사’다. 천체물리학에 관한 다양한 글을 자신의 블로그에 연재했는데 누적 방문자 수가 100만 명에 육박할 정도로 대중의 인기를 얻었다.

 

그린 이 브릿 스펜서 (Britt Spencer)는 서배너미술디자인대학에서 미술학을 전공했다. 다수의 매체에 만화와 삽화디자인, 애니메이션 작업을 하고 있다.

 

빛이 된 아인슈타인과 소년은 함께 우주 탄생의 순간부터 뇌 속 깊은 의식의 세계까지 우리가 상상할 수 있는 모든 곳을 여행하면서 현대 과학 이야기를 안내한다. 상대성이론, 양자역학, 빅뱅우주론, 진화이론, 뇌과학 등 현대과학의 핵심적인 내용을 친절하게 들려준다.

 

*스캔 그림은 지구 온난화 문제를 다룬 '31. 왜 온실가스가 행성에 유익한가' (174~178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