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 불황의 여파로 저금리 시대가 지속되고 있다. 최근 한국은행이 기준 금리를 1.75%로 인하하면서 처음으로 1%대에 접어 들었다.

 

이에 따라 전·월세 전환도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 전세금을 받아도 마땅히 투자할 곳이 없기 때문이다. 지난 2월 전국 주택종합 '전·월세 전환율'이 7.7%로 나타났다.

 

임대료 인상도 문제다. 정부는 과도한 전·월세 인상을 방지하기 위해 ‘공정 임대료’ 도입을 검토하고 있다.

 

흔히 부동산 공부는 돈 많은 사람들이나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저자는 단연코 아니라고 말한다. 오히려 돈 없는 사람들이 해야 자신의 소중한 재산을 지킬 수 있고, 크게는 월급으로 이루기 힘든 재산증식의 기회를 잡을 수 있다는 것.

 

이 책은 전·월세 구하는 절차, 내집 장만 요령, 상가와 토지 투자, 경매 등 다양한 부동산에 관해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집을 사거나 내 땅에 집을 지을 때 어떤 서류와 절차가 필요한지 그리고 대금은 어떻게 마련해야 할지에 대한 팁이 가득하다.

 

저자는 서울과학기술대학교에서 주택개발관리(행정학석사)를 전공했고, 공인중개사와 법률중개사로 주택 전·월세 및 매매와 상가, 토지 재개발을 아우르는 풍부한 중개 경험을 가지고 있다. 이 책에는 저자의 전문적 식견과 풍부한 현장 경험이 온새미로 담겼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