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그저 꿈도 없이 안정적이라고 생각한 간호사의 삶을 향해 걸어갔다. 졸업 후에는 대학병원의 중환자실 간호사로 발령을 받고 일을 하게 되었다.

심신이 극도로 지쳐갈 무렵, 문득 나는 책을 집어 들었다. 책벌레였던 초등학생 때처럼 책을 읽기 시작한 것이다. 그렇게 읽다 보니 퇴근 후나 쉬는 날엔 서점에서 살다시피 했다. 책에서 위로받고 삶의 고난을 극복할 용기를 얻고 해결책을 갈구했다. 정말 살기 위해 치열하게 책을 읽었다.

나는 점차 바쁜 3교대 근무에 맞춰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나름의 독서시간과 실제 경험한 방법을 체계화시켰다. 이렇게 탄생한 것이 바로 이 책이다.

꿈을 이루기 위한 하루 10분 몰입 독서는 누구나 할 수 있다. 아무리 평범한 사람일지라도 치열한 독서를 하면 비범해지는 것은 물론이고 자신만의 강력한 무기를 가질 수 있다.

하루하루 월급날만 바라보며 견디는 삶이 아니라 내가 하고 싶은 일을 열정적으로 하는 가슴 뛰는 삶을 살 수 있다. 24시간을 분으로 환산하면 1,440분이다. 하루 1,440분 중 단 10분, 하루 10분의 몰입 독서로 이루는 변화는 엄청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