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담의크스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CC - 마담의크스와 함께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를 마스터하는 112가지 방법
마담의크스 카페.네모기획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포토샵(Photoshop)과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는 널리 활용되는 그래픽 툴이다두 프로그램의 차이는 다음과 같다.

 

*포토샵: 래스터(Raster=Bitmap) 이미지

색상 정보를 표현하는 픽셀로 구성되어 사진처럼 자세하고 매끄러운 색상 표현에 적합

⇒ 이미지 보정, 합성, 배경 작업, JPG, PNG, BMP 등 이미지 형식 파일 편집 등

 

*일러스트레이터: 벡터(Vector) 이미지

수치에 의해 모양과 색상을 정하므로 정확한 값이 있어야 하는 세밀한 도형이나 일러스트 등에 적합

⇒ 크기 조정이 필요하거나 큰 크기로 사용할 그래픽, 로고, 아이콘, 깨끗하게 외곽이 분리되는 일러스트, 문자, 표, 그래프, 인포그래픽 등

 

 

어떤 툴을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기본기를 철저히 익히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기본기가 튼튼해야 어떤 주제나 상황에 맞게 작업을 능준하게 해낼 수 있다.

 

마담의크스와 네모 기획이 공동으로 만들었다. ‘마담의크스는 다음(Daum)에서 가장 인기 있는 그래픽 툴을 위한 카페다그간 그래픽 툴에 관한 책을 여러 권 출간했으며온라인 강좌 등 카페 활동도 열심이다네모 기획은 그래픽과 미디어사진 관련 도서와 교재 등을 기획출판하고 있다.

 

그간 마담의크스는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를 별도로 출간하던 것을 이번에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 CC’로 한데 묶었다.

 


책은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를 처음 접하는 독자들을 위한 것이다우선 메뉴에 대한 설명에서 시작하여 기본 사용법그래픽 작업에 필요한 이미지의 구조 및 특징레이어와 필터 등 고급 기능까지 고스란히 담았다.

 

이 책은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 초보자를 대상으로 하는 책이기 때문에 집필하면서 중점을 둔 부분은 처음 배우는 사람도 혼자 쉽게 공부할 수 있는 책을 만들자!’였습니다되도록 어려운 용어를 피하고 기능 및 따라하기 방법을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하였습니다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난이도를 조절하고 그에 맞는 예제를 만들기 위해 고민했습니다. - ‘머리말에서

 

책은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의 최신버전 ‘CC 2021’을 기준으로 했다. ‘CC 2021’ 버전은 어도비 누리집(http://www.adobe.com/kr)에서 다운가능하다. 7일간 무료 사용가능하다이후 월/연 단위로 자유롭게 이용하고 해지할 수 있다.

 

 

책은 파트포토샵과 파트일러스터레이터로 나뉘어져 있다먼저 포토샵 파트는 마치 강의를 하듯 6교시까지 73강좌로 구성되었다.

 

1교시: 포토샵 기초반 (11강좌)

포토샵을 사용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는 기능 및 작업 환경을 알아본다.

 

2교시: 포토샵 도구반 (16강좌)

포토샵이 제공하는 도구(툴)의 성격을 제대로 알고 적절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따라하기로 알아본다.

 

3교시: 포토샵 기능반 (17강좌)

실무 예제를 이용하여 본격적으로 포토샵의 핵심 기능을 알아보고 편집 테크닉을 익히는 시간을 갖는다.



4교시: 이미지 보정반 (13강좌)

포토샵의 이미지 리터칭 기능들을 이용하여 밝기와 명암 보정, 화이트 밸런스와 노출 보정, 소프트 필터와 아웃포커스 효과를 주는 방법 등을 알아본다.

 

5교시: 특수 효과반 (10강좌)

포토샵의 레이어와 필터 등을 중심으로 다양하 기능을 활용해 꾸미고 싶은 효과를 마음껏 표현해본다. 구겨진 종이, 나무 울타리, 전자회로 스타일, 판화 이미 지 등을 실습한다.

 

6교시: 종합반 (6강좌)

앞서 배운 포토샵의 기능을 복합적으로 응용해보는 시간이다. 웹 메인, 스노보드 디자인, 포스터 디자인·도트 이미지 제작 방법 등을 알아본다.

 

 

파트일러스트레이터는 다음과 같이 4교시 39강좌로 돼 있다.

 

1교시: 일러스트레이터 기초반 (8강좌)

다양한 디자인 작업에 특화된 일러스트레이터가 무엇인지 알아본다.

 

2교시: 일러스트레이터 도구반 (12강좌)

일러스트레이터 핵심 도구들의 기능에 대한 이해와 사용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3교시: 일러스트레이터 기능반 (10강좌)

일러스트레이터만이 가지고 있는 편리하고 특별한 최고의 기능들은 무엇인지 소개한다.

 

4교시: 일러스트레이터 종합반 (9강좌)

예제 따라하기를 통해 일러스트레이터 기능에 대한 이해와 활용법을 더욱 강화한다.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 강좌를 모두 합치면 112가지 기능과 테크닉을 익힐 수 있다책에 나오는 예제 파일은 영진닷컴 누리집(http://www.youngjin.com) [고객센터] - [부록CD다운로드] - [IT도서/교재]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포토샵을 활용하는 능력은 비단 웹디자이너에게만 국한되지 않는다페이스북블로그 등 SNS를 운영하는 개인이나 온라인 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에게도 유용한 도구가 될 것이다자신이 표현하고자 하는 바를 이미지로 보여줄 수 있다면 더욱 환영받을 것임을 두말할 나위도 없겠다포토 기본기를 익히고 예제에 따라 연습한다면자신만의 이미지나 사진 같은 새로운 창작물을 만들어낼 수 있다.

 

이 책의 강점은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에 처음 입문하는 초보자를 대상으로 알기 쉬운 설명과 다양한 예제로 꽉꽉 채웠다는 것이다핵심적인 기능 112가지를 따라하다 보면 그래픽 툴이 어느새 자신의 손발처럼 활용할 수 있게 된다이 책으로 기본적인 사용법을 익힌 다음고급 기능과 활용으로 넘어가면 어떨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