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담의크스 포토샵 CC - 마담의크스와 함께하는 포토샵을 마스터하는 82가지 방법
마담의크스 카페.네모기획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포토샵은 1990년 1.0 버전이 출시된 이래 포토샵 8.0(2003)부터 CS(Creative Suite)에 번호를 붙여 출시되었다. CS6 버전(2012)을 끝으로 2013년부터 CC(Creative Cloud)라는 클라우드 스토리지 방식으로 전환되었다. 최신 ‘CC 2020’ 버전은 어도비 홈페이지(http://www.adobe.com/kr)에서 다운가능하다. 월 단위로 자유롭게 이용하고 해지할 수 있다.

 

어떤 툴을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기본기를 철저히 익히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포토샵에 대해 아주 쉽게 배울 수 있는 좋은 책이 나왔다. 이 책은 포토샵에서 다루고 있는 기능들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함께 포토샵의 기본 사용법부터 그래픽 작업에 필요한 이미지의 구조 및 특징을 고스란히 담았다. 어떤 기능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제대로 알고 있어야 주제나 상황에 맞게 작업을 능준하게 해낼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포토샵 최신버전 CC 2020을 기준으로 처음 배우는 초보자의 눈높이에 맞추어 설명하는 한편, 그림 예제를 사용하여 독자가 쉽게 따라하면서 배울 수 있도록 했다. 책에 나오는 예제 파일과 완성 파일은 영진닷컴 누리집(http://www.youngjin.com)에서 [고객센터] - [부록CD다운로드] - [IT도서/교재]에서 ‘마담의크스 포토샵CC’로 검색하면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구성을 보면 마치 강의를 하듯 1교시부터 6교시까지 총 6개의 파트로 구성되었다.

1교시: 포토샵 기초반 (11강좌)
포토샵을 사용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는 기능 및 작업 환경을 알아본다.

2교시: 포토샵 도구반 (16강좌)
포토샵이 제공하는 도구()의 성격을 제대로 알고 적절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따라하기로 알아본다.

 

 

3교시: 포토샵 기능반 (18강좌)
실무 예제를 이용하여 본격적으로 포토샵의 핵심 기능을 알아보고 편집 테크닉을 익히는 시간을 갖는다.

 

4교시: 이미지 보정반 (14강좌)
포토샵의 이미지 리터칭 기능들을 이용하여 밝기와 명암 보정, 역광 이미지 보정, 화이트 밸런스와 노출을 보정하는 방법 등을 알아본다.

 


5교시: 특수 효과반 (14강좌)
포토샵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다양한 필터 기능을 활용해 꾸미고 싶은 효과를 마음껏 표현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6교시: 종합반 (9강좌)
1~5교시를 통해 알아본 포토샵의 모든 기능을 복합적으로 응용해보는 시간으로, 잡지 느낌의 이미지 보정이나, 포스터 디자인·도트 이미지 제작 방법 등을 알아본다.

 

 

포토샵을 활용하는 능력은 비단 웹디자이너에게만 국한되지 않는다. 페이스북, 블로그 등 SNS를 운영하는 개인이나 온라인 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에게도 유용한 도구가 될 것이다. 자신이 표현하고자 하는 바를 이미지로 보여줄 수 있다면 더욱 환영받을 것임을 두말할 나위도 없겠다. 포토 기본기를 익히고 예제에 따라 연습한다면, 자신만의 이미지나 사진 같은 새로운 창작물을 만들어낼 수 있다.

이 책의 강점은 포토샵에 처음 입문하는 초보자를 대상으로 알기  쉬운 설명과 배우기 좋은 편집 디자인에 다채로운 내용으로 꽉꽉 채웠다는 것이다. 저자와 함께 기본적이면서 핵심적인 기능 82가지를 따라하다 보면 포토샵이 어느새 자신의 수족처럼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우선 이 책과 함께 기본적인 기능을 익힌 다음 고급 기능과 활용으로 넘어가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