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당거래
영화
평점 :
상영종료


 

 얼마 전에 한때 영화감독이 꿈이었던 후배랑 류승완에 관한 이야기를 했다. 녀석은 장진영화를 

좋아하는데, 류승완 영화는 아마추어 같다고 혹평을 했다. 반박을 하기도 귀찮고 해서 듣고만 

있었다. 이 영화를 보고도 그 친구가 그런 말을 할까 궁금하긴 하다. 

  이 영화가 식스센스와 디아더스 만큼의 반전이 금메달감이라면, 그에 미치지는 못하지만, 

동메달감 이라는 생각은 한다. 강우석의 최근작 이끼 의 나름 반전이 무리수 라는 생각을 들면서 

아쉬움을 남겼는데, 이 영화는 결말 부분을 보면서 무릎을 탁 쳤다.

 올해 본 영화 중에 최고의 반전 이라는 생각을 했다. 일부 언론에서는 류승완 최고의 영화라고 

치켜세우는데, 그것은 공감하기 힘들다. 자세한 내막은 알 수 없지만 힘든 시절을 통과해서 

만든 영화로 알고 있는데 대박 났으면 좋겠다. 나의 바람대로 반응이 좋은걸로 알고 있는데 

이 기세 지속되길~

  

 

 


댓글(4)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stella.K 2010-11-04 11:3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조기 맨 끝줄에 '바람되로'는 '바람대로'겠죠?^^
최근 매버님이 올리는 영화나 음악들에 대한 별점이
평균 2개에서 3개를 넘지 못하는데, 이 영화는 아주 좋았나 봅니다.
저에겐 이 영화가 별로 땡기지는 않지만,
반전이란 말을 기억해 뒀다가 기회되면 한번 봐야겠습니다.^^

다이조부 2010-11-04 13:20   좋아요 0 | URL

맞춤법에 약해요. 제가 글은 신통치 않아도, 별점만큼은 전문가 처럼

짜요.

영화 자체만 보면 특별히 재미있다고 권하기는 힘들것 같군요.

언론문제나 검사 스폰서 문제같은 데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감독이

배열해 놓은 표지 를 따라가는 재미는 분명히 있어요.

나름 즐거운 반전을 맛보기 위해서 2시간을 버티라고는 못하겠네요.

아무튼 저는 이 영화가 좋았어요 ^^

꿈꾸는섬 2010-11-04 20:2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전 장진도 류승완도 둘 다 좋아요.^^
부당거래 재밌군요. 봐야겠어요.^^

다이조부 2010-11-04 21:15   좋아요 0 | URL

정성일이 그랬나요? 홍상수 의 영화와 이창동의 영화를 별점을 똑같이

주는 사람을 자기는 이해하기 힘들다고......

근데 류승완 이랑 장진은 동시에 좋아할수 있나 보군요 ^^

추천받은 영국드라마 보는 중인데 오랜만에 시리즈물을 보는거라 적응이

잘 안되네요 ㅋ